본문

뉴스 > 전국

황운하 후보, 원도심 문화예술단체 상임위원들과 간담회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는 25일 대전 원도심문화예술인행동 상임위원들과 중구 소재의 한 식당에서 간담회를 갖고 원도심 및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는 25일 대전 원도심문화예술인행동 상임위원들과 중구 소재의 한 식당에서 간담회를 갖고 원도심 및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는 이인복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복영한, 박은숙 공동대표를 포함해 9명의 상임위원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황운하 후보는 "전국적으로도 이렇게 문화예술이 밀집되어 발전한 곳도 드물다. 이곳이 대전의 특화된 고급자원임에도 불구하고 관심과 지원정책은 기대에 미치질 못하고 있다"며 "예술인들이 행복해지고 시민이 행복해지는 문화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간담회에 이어 황 후보는 직접 대전 원도심문화예술인행동 공동대표이며 대전연극협회 복영한 지회장의 안내로 원도심의 거리와 예술공간을 방문했다.


황운하 후보는 "예술시장의 비영리성으로 많이들 힘들어하시는데 최근엔 코로나까지 겹쳐 더욱 힘들다"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예술계의 현실적인 피해보상도 강구되어야 하며 비슷한 문제가 발생 시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과 지원기관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악관 대변인 교체…하버드 출신 트럼프 재선캠프 대...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선캠프 대변인인 케일레이 매커너니(3...
中, 우한 봉쇄는 풀었지만 국경은 ...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중국이 코...
한-몰도바 외교장관 통화
[뉴트리션] 강경화 외교장관은 4.7.(화) 오후「올...
'비디오스타' 6인의 무속인 유튜버...
[스타뉴스 이시연 기자] /사진=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방송...
한-아랍에미리트 외교장관 통화
[뉴트리션] 강경화 외교장관은 4.7.(화) 오후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8일 [수]

[출석부]
튀김우동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