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령군, 코로나19 재난 긴급생활비 25억7800만원 지원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고령군청 전경(사진=고령군)

(고령=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군민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난 긴급생활비' 25억7800만원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로 1인 가구의 경우 149만3615원, 4인 가구는 403만6797원 이하인 가구로 재산기준은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기존 정부지원대상으로 지원이 제외된다. 제외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긴급복지지원, 실업급여 대상자와 저소득 한시생활지원 대상자, 아동양육 한시지원 대상자 등이다.


또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대상자(14일 이상 격리),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금사업 지원대상자도 지원되지 않는다.


가구당 지원 금액은 1인 가구 50만원부터 4인가구 80만원으로 가구원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신청은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의 영향이 장기화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이번 '재난 긴급생활비'가 각 가정과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군은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지역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빠른 시일 내에 지역 경제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1인 체제로…우지윤 "팬·친구...
볼빨간사춘기가 안지영(왼쪽) 1인 체제로 새 출발한다. 우지윤은 오랜 진로 고민 끝에 새로운 도전을 하기...
`나혼자 산다` 손담비, 절친 `동백...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손담비의 ...
추신수 이어 COL 머피, 마이너리거...
[OSEN=손찬익 기자] 콜로라도 로키스 내야수 다니엘 머피(35)가 ...
김재중, 코로나 거짓말 후폭풍..국...
[OSEN=선미경 기자] 가수 김재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벤제마 '카트' 발언을 들은 지루의...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벤제마 '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2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양념감자
[포인트경매]
굽네 고추 바사삭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