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일진글로벌, 제3산단 내 제천 4공장 신축 첫 삽 시동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일진글로벌 제1공장(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일진글로벌(회장 이상일)는 충북 제천시 제3산업단지 내 부지 74,855㎡(약 2만2천평)에 대해 오는 31일 충북개발공사와 분양계약을 체결하고 내달 초 제천 4공장 신축(14,610㎡)을 위한 첫 삽을 뜬다.


㈜일진글로벌은 지난 19일 제천시와 입주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어 분양계약을 체결하면서, 제1산업단지 제1공장, 제2산업단지 제2, 3공장에 이어 현재 조성 중인 제3산업단지에 제4공장을 신축하는 첫 기업이 됐다.


제천 제4공장 신축을 위해 ㈜일진글로벌에서는 향후 5년간 모두 1,5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이에 따른 신규 고용인원은 2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2005년 처음 제1산업단지 제1공장을 시작으로 제천과 인연을 맺은 ㈜일진글로벌은 제4공장까지 제천시에 투자를 결정함으로써 명실 공히 지역의 중심 기업이자 동력산업으로 지역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는 바가 크다.


한편 제천시는 대규모 투자기업 유치를 위해 전국 최초로 상시고용인원 500명이상 또는 3000억 원 이상 투자기업에게 10만㎡(3만평)을 공짜로 지원하겠다는 파격적인 특별지원책을 마련한 이후, 기업별 투자여력을 감안해 지원단계를 세분화 하는 등 적극적이고 확실한 투자 인센티브를 제안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러한 파격적이면서도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시함으로써 제3산업단지 입주에 대한 대규모 투자기업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앞으로 제3산업단지 조기 분양에 큰 효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번 ㈜일진글로벌의 통 큰 투자에 대해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에서 기업들이 무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과 소통을 강화함은 물론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악관 대변인 교체…하버드 출신 트럼프 재선캠프 대...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선캠프 대변인인 케일레이 매커너니(3...
中, 우한 봉쇄는 풀었지만 국경은 ...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중국이 코...
시그니처 예아, 상큼한 매력 발산
시그니처 예아가 지난 6일 서울 상암동 tbs 오픈스튜디오에서 열...
한-몰도바 외교장관 통화
[뉴트리션] 강경화 외교장관은 4.7.(화) 오후「올...
카일 워커, 맨시티 단체 채팅방서 ...
[스포탈코리아] 이은경 기자= 카일 워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8일 [수]

[출석부]
튀김우동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