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윤준호 후보, 중도위 센텀2지구 개발제한구역 그린벨트 해제심의통과 환영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숙원사업 해결에 대한 주민 기대가 큰 만큼, 사업 완성 노력과 '해운대형 일자리' 만들기에 주력"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부산 해운대구을 윤준호 국회의원 후보는(현 국회의원)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 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국토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이하 '중도위')의 그린벨트 해제 심의통과를 환영한다고 27일 밝혔다.

   
▲ 부산 해운대구을 윤준호 국회의원 후보

지난 26일 오후 2시에 국토부의 중앙도시계획심의위원회가 열렸고, 안건 중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수년간 추진해온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 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중도위 심의가 진행됐다. 


중도위 심의 결과, 방위산업체인 풍산 공장 부지에 대한 그린벨트 해제에 대한 심의를 통과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시는 중도위가 몇몇 추가 보완자료 제출을 요구했으나, 향후 제출 가능한 것으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센텀2지구 그린벨트 해제안건이 1차 중도위 심의를 받은 것은 지난 2017년 3월이다. 2018년 12월 중도위 4차 심의가 보류와 2019년 9월 국방부에 대한 감사원 지적 이후 통과 과정에 난항을 거듭해오다, 지난 23일 국방부 협의 완료와 부산시, 도시공사, 풍산 3자 간의 양해각서(MOU)가 체결돼 급물살을 탔다.


양해각서 체결과정이나 중도위 심의를 준비하는 과정에 센텀2지구 사업예정지 지역구 현역 의원인 윤준호 후보의 노력이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양해각서(MOU) 체결과정에서 각 체결 주체의 입장조율이나 수 차례의 협상, 파행, 재협상을 반복하는 난항을 수습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관련 정부 부처인 국방부, 국토부, 산림청과의 쟁점도 수시로 조율해 이들을 협상테이블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윤 후보는 "중도위 결정을 환영한다.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4차 중도위에서 핵심적 문제로 제기됐던 문제, 감사원의 '전력공백 우려'도 해결해 국방부의 확인을 거쳐 심의에 임했다. 힘든 과정을 잘 극복해 얻은 결과라 말 할 수 없이 기쁘다"고 소회를 전하며 "4차 심의 보류 이후 1년 4개월간 사업 진척을 위해 청와대, 정부 부처, 기업 관계자 등 누구든 만나, 센텀2지구 필요성을 전달했고, 관계 기관과 40여 차례 이상의 긴밀한 협의를 진행해 왔다. 반드시 센텀2지구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해운대형 일자리'를 만들어 반여·반송·재송이 부산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일자리 중심지역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로나19에 봄 장사 재미 못본 유통가…여름상품 ‘조...
▲스파오X펭수 여름 파자마 (이랜드)유통가의 여름 상품 출시 시기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해마다 봄은 ...
홍진영 홍선영, 웨딩드레스 자태 ...
홍진영 홍선영 인스타[헤럴드POP=배재련 기자]홍진영, 홍선영 자...
나바로 "中 무역협상단이 美에 코...
[서울=뉴시스] 오애리 기자 = 미국 행정부의 '국방물자생산...
네덜란드·스위스·벨기에 환자 한...
▲ 화훼로 유명한 네덜란드...
오연서, 얼굴에 거미 한마리가..셀...
오연서 인스타[헤럴드POP=배재련 기자]오연서가 화려한 미모를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3월 30일 [월]

[출석부]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경매]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