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시, 저소득가정 학생에 물품 지원 힘찬세종출발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동진·임재공)가 올해 새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의류, 신발, 도서 등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힘찬세종'을 추진한다.

   
▲ 세종시청

힘찬세종은 저소득 가정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원활한 학업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간 10명의 학생들에게 1인당 최대 30만 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된다.


사업비는 지난해 조치원 지역 주민의 풀뿌리 모금으로 조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액(약 4,500만 원)중 일부를 활용하며, 학생 선발은 교육복지사 및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결정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힘찬세종을 통해 조치원읍-협의체-학교 간 소통·협력을 강화해 지역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장덕순 사무국장은 "우리 주변에는 생활형편이 어려워 학교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제때 구입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며 "앞으로도 '힘찬세종' 사업을 통해 이 아이들이 씩씩하고 힘차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② 신부의 로망을 완성하는 모니카블랑쉬 웨딩드레스
고급스러운 소재와 정교한 디테일이 만나 품격 있는 신부의 모습을 표현한다. Designed by MONICABLANCHE?...
휘성 CCTV, 어디까지 추락하나..
▲ 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가수 휘성이 수면마취...
남태현· 장재인 양다리 공방ing.....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한 때 연인이었던 밴드 '사우스...
`사랑의 콜센터` 임영웅, 달달한 ...
사진: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방송 ...
긴급재난지원금, 3월 건강보험료가...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앵커]정부가 코...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3일 [금]

[출석부]
GS25 2천원권
[포인트경매]
[신세계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