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시, 더 편하게 더 유용한 농업용 미생물 공급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군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환)가 농업인 편의 증진과 미생물의 품질향상을 위해 친환경 미생물 공급방식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농업용 미생물 공급은 읍면 농민상담소에 설치된 미생물 간이저장고에서 농업인이 수시로 수령이 가능하도록 했으나, 상온에서 저장 기간이 경과할수록 악취가 심해지고 미생물의 품질 저하가 우려됐었다.


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오는 4월부터 미생물 활용 농가 회원제 운영으로 사전 예약제를 도입하고, 소포장 밀폐 용기를 활용해 농가의 영농규모와 작물별 수요량에 맞게 각 읍면 농민상담소를 통해 즉시 공급하는 방식으로 개선한다.


또한, 기존에 읍면 농민상담소에 비치된 간이저장고는 유용 미생물 중 저장 기간이 비교적 길고, 악취 저감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BM활성수로 충량해 활용도를 증진할 계획이다.


미생물이 필요한 농업인은 사용 일주일 전 읍면 농민상담소나 농업기술센터에 회원가입과 함께 수요량을 신청하면 활성도가 높은 고품질 유용 미생물을 상담소에서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소요량이 많거나 시급하게 필요할 때는 농업기술센터 미생물공급센터에서 직접 수령해 갈 수 있도록 농업인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 생산성을 높이는 유용 미생물을 용도에 맞게 농가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며, "농업용 미생물은 1ι, 1.5ι, 5ι, 10ι, 20ι용량으로 농가 수요량에 맞게 공급할 계획으로 농가에서는 미생물을 장기간 보관하지 말고 적정량을 수시로 수령해 활용 효과를 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농업용 미생물 활용 교육과 회원가입 및 사전신청은 각 읍면 농민상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시험연구계(454-5321)로 문의하면 된다.


※ BM(Bacteria Mineral)활성수란?


미생물을 이용해 자연 암석으로부터 칼슘, 마그네슘 등 식물에 필요한 각종 미네랄을 추출한 친환경 미생물제로, 작물 생육 및 축사 악취개선, 해충감소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EM(유용미생물)균과 사용 용도가 비슷해 호환할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수민, ♥김경진 또 반할 웨딩드레스 자태 ''신랑은 ...
[OSEN=심언경 기자] 모델 전수민이 개그맨 김경진과 결혼을 준비 중인 근황을 공개했다. 전수민은 9일 자신...
'톱타자' 김호령, 투런 포함 3타점...
[OSEN=광주, 이선호 기자] KIA타이거즈 외야수 김호령(27)이 멋...
토트넘, 릴 GK 마이난 영입 가속화...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토트넘 홋스...
''왜 치냐고~'' 김호령, 대투수 양...
[OSEN=광주, 이선호 기자] KIA타이거즈 외야수 김호령(27)이 대...
KIA 올해도 숙제 '양현종 파트너+4...
[스타뉴스 천일평 대기자] 양현종. /사진=뉴시스KIA 타이거즈 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0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모카 프라푸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