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온라인 학습지원 화상연수 실시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교사 500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해 '온라인 학습지원 화상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 '온라인 학습지원 화상연수'모습/제공=부산교육청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23일, 26일 3차례에 걸쳐 연수를 실시한데 이어, 다음달 1일에도 온라인 학습지원 화상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추가 연기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수업을 위한 플랫폼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에게 온라인 수업의 다양한 활용 방법 등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 연수에서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12명의 교사들이 실제, 학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실시간 질의응답 및 화상채팅을 하고, 재택근무 중인 교사도 참여해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이어, 학습과 학급 관리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공유하고, e-학습터와 EBS 교육콘텐츠 등을 연계해 온라인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연수과정에서 강의와 채팅, 질의·응답이 동시에 이뤄지는 실시간 연수를 경험한 교사들은 실시간 채팅으로 새롭고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연수에 참여해 설문을 작성한 교사들은 1회에 3시간 이내의 연수이수 시간을 부여 받는다.


김영복 교육장은 "이 화상연수는 강의와 채팅, 질의·응답이 동시에 이뤄져 교사들이 연수 내용을 바로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교사들이 연수를 통해 익힌 온라인 학습 역량을 기반으로 개학 후 안정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래도 되나' 분데스리가, 5월부터 리그 재개...'무...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독일 분데스리가가 무관중으로 리그 일정을 재개하기로...
석현준 "코로나19 거의 완치...축...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프랑스 프로축구...
'날찾아' 서강준, 만개한 멜로 속 ...
[OSEN=하수정 기자] JTBC 월화드라마 &lsquo날씨가 좋으면 찾아...
KBO, 리그 개막 4월말·5월초...연...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KBO가 코로나 확...
대전 필로티 원룸 주차장 화재...2...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오늘 오전 9시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일 [수]

[출석부]
명랑핫도그 통모짜핫도그
[포인트경매]
홍콩반점0410 탕수육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