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시, 1억8000만원 들여 저녹스버너 설치지원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 질 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1억800만원을 들여 ‘저녹스(低+NOx) 버너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4월13일까지로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비영리법인·단체, 업무·상업용 건축물, 공동주택에 설치된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시설의 일반 버너를 일정 수준 이상의 질소산화물 저감 효율을 갖는 저녹스버너로 교체하는 경우다.


지원비용은 사업장별 1대로 용량별 차등 지급할 계획이며, 참여자가 많지 않으면 예산 범위 내에서 3대까지 가능하다.


신청을 원할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고 구비 서류를 갖춰 청주시 기후대기과(043-201-4654)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 기간 이내 예산이 소진되지 않을 시 추가 공고 없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강승완 대기보전팀 주무관은 “저녹스버너 교체지원 사업은 재정 여건이 열악한 중소사업장의 질소산화물을 효과적으로 절감해 영세사업장의 재정적인 어려움 해소와 대기환경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방송 심야토론' 송영길ㆍ박형준ㆍ정동영ㆍ이정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생방송 심야토론'(사진제공=KBS 1TV)'생방송 심야토론'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
'아는형님' 조권X우영X송민호X피오...
[헤럴드POP=전하나 기자]JTBC '아는형님' 방송캡쳐조권, 우영, ...
'전참시' 하승진 매니저 충훈, "결...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캡처 [헤럴드POP=오현지기자]에너자이저...
[LCK] DRX, 쵸비 맹활약 힘입어 젠...
드래곤X(DRX)가 젠지를 선두 자리에서 끌어내렸다.DRX는 4일 온...
'310경기 128클린시트' 이 선수, E...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잉글랜드 레...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5일 [일]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3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