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결산검사 실시 재정 건전성·투명성 확보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재정 건전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2019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에 대한 결산검사를 내달 14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결산검사는 예산집행 상 문제점을 찾아내 개선점을 제시하고, 이를 다음해 예산수립에 반영해 예산 낭비를 차단하기 위한 절차다.


군은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세입·세출예산에 대한 1년간의 집행실적 및 재정운영성과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다음 연도의 예산편성과 재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결산검사에는 대표 위원인 안미선 괴산군의원을 비롯해 장지홍 중원대학교 교수, 전직 공무원인 신동석·최재국씨 등 4명의 위원이 참여한다.


이들은 군에서 집행한 2019년 세입·세출결산과 재무제표, 기금결산보고서, 성과보고서 등 전 분야에 대해 예산집행의 적법성, 적정성, 건전성, 효율성 등을 두루 살피게 된다.


여기에 서류검사와 현장 확인도 병행해 보다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결산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결산검사 결과가 나오면 군의회 정례회에 제출해 의회 승인 후 군민들에게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데이비드 맥기니스,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쿨한 여름 ...
배우 데이비드 맥기니스가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여름 화보로 돌아왔다.?사진 : CJ ENM 오쇼핑 부분이 전...
인사말하는 영화감독 박세민 (낮손...
박세민 배우 겸 감독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극장에서 열린 ...
코로나 폭증에 분노한 日...''올림...
[OSEN=이인환 기자] 아베와 고이케, 코로나 무시하고 올림픽에만...
페르난데스 맹활약은 무리뉴 덕? '...
[OSEN=이승우 기자] 조세 무리뉴 감독의 실패한 영입으로 평가받...
BNK저축은행, 근대5종 여자 실업팀...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BNK저축은행(대표이사 성명환)은...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10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Hot)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모카 프라푸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