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 운영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관내 사업장을 둔 법인을 대상으로 올해는 ‘부처님 오신 날’, '근로자의 날’ 등이 있는 점을 감안해 4월 1일부터 5월 4일까지 2019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대상은 내국 법인과 국내 사업장이 있는 외국법인으로 오는 5월 4일까지 과세표준, 세액신고 및 첨부서류를 관할 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해야 하며, 12월말 결산 법인의 경우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신고해야 한다.


또한, 2개 이상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관할 지자체별로 안분 세액을 신고·납부해야 하며, 안분하지 않고 1개 지자체에만 신고하거나 신고 첨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주의해야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에 현저한 손실을 입거나, 사업이 중대한 위기에 처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인에 대해서는 납부기한을 6개월(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


납부기한 연장은 납세지 관할 지자체에 신청하면 된다. 다만, 납부기간 연장과는 별도로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지 않도록 5월 4일까지 기한 내 신고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신고불이행에 따른 가산세 부과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기한 내 성실히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특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기업은 납기연장 신청 등 세제혜택 제도를 적극 활용해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해 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사항과 납부연장신청이 담긴 리플릿을 법인에 배부하고,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납부연장신청은 우편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보은군 재무과 지방소득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홍진영 홍선영, 웨딩드레스 자태 인증샷..누가 더 예...
홍진영 홍선영 인스타[헤럴드POP=배재련 기자]홍진영, 홍선영 자매가 나란히 웨딩드레스를 입고 인증샷을 ...
코로나19에 봄 장사 재미 못본 유...
▲스파오X펭수 여름 파자마 (이랜드)유통가의 여름 상품 출시 시...
나바로 "中 무역협상단이 美에 코...
[서울=뉴시스] 오애리 기자 = 미국 행정부의 '국방물자생산...
네덜란드·스위스·벨기에 환자 한...
▲ 화훼로 유명한 네덜란드...
오연서, 얼굴에 거미 한마리가..셀...
오연서 인스타[헤럴드POP=배재련 기자]오연서가 화려한 미모를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3월 30일 [월]

[출석부]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경매]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