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 9988행복나누미,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치유

국제뉴스 | 2020.03.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외부와 단절된 생활을 하는 노인들의 코로나우울증(고립감, 외로움, 소외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심리안정지원서비스 전화 상담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전화 상담은 경로당 휴관으로 활동이 중단된 행복나누미 27명이 각자 맡은 경로당 노인들에게 전화로 안부를 묻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행복나누미는 외출이 어려운 노인들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정보제공, 애로사항 청취, 개인 예방수칙 안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노인들의 코로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경로당을 이용한 김 모 노인은 "오랜 격리생활로 답답하고 지쳐있는 순간, 나누미의 전화를 받으니 위로가 되고 힘이 난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행복나누미가 찾아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감염병 등 재난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어려움은 더욱 클 것"이라며, "모두가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고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감염병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코로나19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9988행복나누미사업은 경로당 여가증진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432곳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나누미들이 주 1회 1시간씩 경로당을 방문해 웃음치료, 요가, 건강체조, 실버레크레이션, 네일아트, 동화구연, 노래교실, 미슬·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단독]與 '공공배달앱 민간운영' 검토...자영업자 표...
3월 말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비상경제대책본부장은 배달 앱 수수료 50% 인하 방안을 주장했다. 코로나19로 ...
김호중 리메이크, 어째서 ‘리메이...
▲ 사진=김호중 SNS ‘내일은 미스터트롯’ 최종 4...
ITZY 화보, 중성적인 매력의 류진...
▲ 사진=엘르코리아 제공 그룹 ‘ITZY(있지)’의 ...
확 달라진 TOR 선발진 위상 "류현...
[OSEN=손찬익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발진의 위상이 확 달라...
심상정-김명환 '코로나19 노동위기...
심상정 정의당 대표와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4월 8일 [수]

[출석부]
튀김우동
[포인트경매]
굽네 고추 바사삭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