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제3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국제뉴스 | 2018.11.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한국신발협회와 함께 추진한 강서구 녹산동 신발집적화 단지를 조성하고 신발기업 10개사를 유치해 지난 28일 인사혁신처 주관 '제3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부산시는 '민·관 협치를 통한 규제개혁으로 신발기업 10개사 유치'라는 주제로 발표해 국무총리상으로 선정됐다.

   
▲ 부산시가 한국신발협회와 함께 강서구 녹산동 신발집적화 단지를 조성하고, 신발기업 10개사를 유치해 인사혁신처 주관 '제3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제공=국제뉴스DB

이번 경진대회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우수사례를 심사했으며, 1차 서면,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2건이 본선에 진출했다.


시는 신발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강서구에 신발산업집적화단지를 조성해 현재 6개사가 입주 완료했고, 올해 안에 4개사가 착공해 내년에 입주가 완료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유치기업 입주촉진을 위해 지난 9월에는 ㈜고려티티알과 설비투자에 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나머지 4개 기업도 착공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내년에 신발집적화단지의 입주가 완료되면, 신발산업발전과 지역의 일자리 창출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선희 나이 2세차 이금희 아나운서와 전북 완주 대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 번쯤 멈출 수밖에'(사진제공=KBS1)가수 이선희가 나이 2세 동생 이금희 아...
[추석 대형마트 휴무일] 21일 이마...
[추석 대형마트 휴무일] 21일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
‘등교전 망설임’ 입덕 전쟁…블...
방과후 설렘 프리퀄 ‘등교전 망설임’ 참가자들이 화제다.지난 ...
'시그니처 냉동 블루베리' 마이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시그니처 냉동 블...
‘하이클래스’ 조여정, 김지수에 ...
‘하이클래스’ 조여정이 자신을 국제학교에서 몰아내려던 김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