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고 총동문회, 장학법인· 신입생 유치 等 총회 성료

국제뉴스 | 2018.06.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김제고 총동문회가 장학법인설립 · 신업생유치 등 임시총회를 성대하게 개최했다.(사진=전북도청 정기열 동문)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조병두)는 23일 오후 2시, 모교강당에서 장학법인설립 · 신업생유치 등 임시총회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2019년 신입생 유치 및 장학사단법인 설립에 관한 총동문회 당면현안이 집중 논의됐으며, 또한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김제고의 명예를 걸고 김제시의원에 당선 된 동문들에 대한 꽃다발 증정식 등 축하자리도 마련, 의미를 더했다.


이날 총회는 김제고 김동철 교감이 참석,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실시 된 신입생 중국 해외문화 탐방에 대한 소감 및 학생들의 반응, 총동문회의 아낌없는 지원 등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는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실시한 신입생 중국 해외문화 탐방은 김제고 총동문회에서 신입생 유치를 위해 야심차게 내 놓으며 실천 한 '신입생 인센티브 프로젝트' 이다. 이에 대한 비용은 김제고 총동문회에서 전액 부담했다.


이에 교직원은 물론 학생, 학부모로 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어 그에 대한 '만족도' 가 외부로 빠르게 확산되며, 성공적 아이템으로 부각되는 등 고입진학을 앞둔 많은 학부모들이 지대한 관심을 표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안건상정에 대한 심의 및 족구경기로 동문간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장학사단법인을 설립 운영 하자는 안건에 대다수 참석 한 동문이 뜻을 함께하며 가결로 이어져 추진키로 했으며, 위원장에 선창주 동문이 선출 돼 법인설립에 향후, 급물살을 탈것으로 보여진다.

   
▲ 김제고 동문 영광의 김제시의원 당선인.(左로부터 정형철, 노규석 당선인, 조병두 회장, 김주택, 고미정 당선인).(사진=전북도청 정기열 동문)

또한 이번 김제고 출신 김제시의원 당선인은 26회 정형철 동문, 29회 노규석 동문, 33회 김주택 동문, 36회 문병근 동문의 처인 고미정 당선인이다. 당선인들은 오는 7월1일부터 임기가 개시되며, 김제시 발전 및 모교발전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한편, 김제고 총동문회는 장학금을 전교생에게 대폭 인상시키고 명문대에 진학하면 등록금을 전액 지원 할 계획이며, 올해부터 전교생에게 해외연수를 실시하는 방안 등 다양한 혜택방안을 강구하며 신입생유치 및 모교발전 방안에 각고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28일 거행 된 동문 한마음 대 축제에서 2018 신입생 해외연수 지원금 2000만원에 대한 증서를 박상서 교장에게 전달했으며, 이어 학교발전기금 500만원을 쾌척 한 바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재우♥조유리, 슬픔 최초 고백 "율이와 함께한 2주 ...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김재우-조유리 부부가 아들 율이에 대한 슬픔을 고백했다. 3일 방송된 SBS '...
생후 2주 아들 잃은 사연 어렵게 ...
개그맨 김재우가 방송을 통해 생후 2주 만에 아들을 잃은 사연을...
경기 가평 산유리 펜션 매몰사고, ...
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경기 가평에서 집중호우가 ...
로켓펀치, 4일 BLUE PUNCH 발매→V...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그룹 로켓펀치의 '블루 펀치(BLUE...
‘너무 많아 1000명 단위로 고소한...
프로야구선수 오지환의 아내인 아나운서 출신 쇼호스트 김영은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8월 4일 [화]

[출석부]
불닭볶음면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