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태백시장애인복지회관, 리모델링 준공

국제뉴스 | 2017.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태백시장애인복지회관이 리모델링사업을 마치고 13일 오전 준공기념식을 가졌다.

(태백=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태백시장애인복지회관이 최근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13일 오전 현지에서 기념식행사를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연식 태백시장을 비롯해 심용보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전필중 태백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한 장애인단체회장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사업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식으로 진행됐다.


태백시장애인복지회관은 지난 1994년에 신축한 건물로 장애인단체에 의해 신축 또는 리모델링 요구가 있어왔다. 이에 시는 2014년부터 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국회 및 강원도에 지속적으로 사업비 지원을 요청해 2015년 12월에 특별교부세 2억 원을 교부받아, 재정보조금 등 5억 5천만 원을 추가 투입한 총 7억 5천만 원의 사업비로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에 리모델링사업을 마친 장애인복지회관은 2중 단열창을 포함해 건물내외 단열시스템을 구축하고 천정형 냉난방기 설치, 석면 전체 철거, 내부 벽체 도색, LED 조명등 및 유도등 교체, 소방감지기 설치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 및 안전성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


한편 태백지역 장애인단체 및 시설은 17개 장애인관련 단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태백장애인종합복지관 등 4개 복지시설 등이 운영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NCT127, 서가대 대상 수상에 눈물…임영웅 4관왕(종합...
이 상에 어울리는 가수가 되겠다 소감NCT127이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SM 제공[더팩...
비비지 은하·신비·엄지, 2월 9일...
첫 번째 미니앨범 'Beam Of Prism'로 본격적인 활동 시작그룹 여...
이준영·정인선 너의 밤이 되어줄...
청춘들의 눈부신 성장으로 해피엔딩 완성'너의 밤이 되어줄게'가...
먹을 게 없네..설 끝나면 외식 물...
설 명절 앞둔 전통시장./연합뉴스.[한스경제=양지원 기자]설 연...
방과후 설렘 최종 데뷔조, 일본 유...
일본 시장 본격 진출...글로벌 행보 예고MBC '방과후 설렘' 최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