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취업의 모든 것" 대구대 대규모 취업박람회 개최

국제뉴스 | 2017.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13일 대구대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각 기업의 상담부스에서 채용 관련 상담을 받고 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대학교가 9월13일과 14일 이틀간 대학 취업박람회인 '2017 동문기업 및 리크루트 투어 취업 두(DU) 마당'을 열었다.

   
▲ 홍덕률 대구대 총장이 채용 상담 받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진행된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화성산업, 대구은행, 대구도시철도공사, 도로교통공단 등 지역 우량기업과 금융기업, 공공기관 43곳이 참여했다.


13일에는 동문기업 중심으로 채용 상담과 취업 컨설팅이, 14일에는 대구시의 '2017 대학 리크루트 투어'와 연계해 우량기업 현장 채용 및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특히 후배들의 취업을 위해 세안정기 등 대학 동문기업 13곳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대구대는 2009년부터 매년 동문관련 기업 초청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후배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시의 '2017 대학 리크루트 투어'는 지역 우량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채용 박람회 행사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은 관심 있는 기업 인사 담당자들로부터 채용 상담을 받으며 취업 정보를 수집했다. 취업 선배들의 합격 노하우를 듣는 토크콘서트도 진행됐다.

   
▲ 대구대 취업박람회 개회식에 참석한 주요 내·외빈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적성검사, 면접 및 이미지메이킹 상담 등을 받으며 취업 준비를 위한 도움을 받았다.


특히 하반기 기업 채용 트렌드인 블라인드 면접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상담 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배성하(영어영문학과 4년·24) 씨는 "위주의 채용 문화가 확산된다는 얘길 듣고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이나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질문을 하고 그에 관한 정보를 많이 얻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대한상공회의소, 대구시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등 정부 기관 및 경제인 단체 등도 함께 참여해 정부 청년 고용 정책과 청년 고용 지원 사업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전은영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대구대는 교내 취업프로그램 외에도 대학일자리센터사업, IPP형(장기실습형) 일학습병행제사업 등 정부 취업지원 사업과 연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취업박람회가 학생들이 취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접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슬픔 가득 찬 상암 “믿고 싶지 않아” 추모 물결
“처음에는 믿고 싶지가 않았어요. 기사가 계속 나와도 믿지 않으려고 했는데…” 동갑내기 친구 정지인·...
수능 한 달 앞두고 대구 대형 입시...
대구 한 대형 입시학원에 다니는 원생이 31일 코로나19 확진 판...
[속보]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 누...
(뉴시스)질병관리청 31 오후 발표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 누적 8...
임영웅, ‘HERO(히어로)’ 11월 4...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임영웅(비즈엔터DB)가수 임영웅이 새 ...
찬바람에 성난 피부 달래줄 홈케어...
계절이 바뀌면 옷차림을 재정비하듯,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도 계...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31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