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쾌적한 수원위해 얽히고 설킨 공중케이블 정리한다

국제뉴스 | 2017.04.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수원시가 전신주 공중케이블을 정비하는 모습.
(수원=국제뉴스) 김성대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이번해 말까지 관내 곳곳에 있는 얽히고 늘어진 불량 공중케이블을 정비한다.
 
수원시는 파장동 파장시장, 송죽동 일림공원, 연무동·조원1동 주민센터, 세류2동 버드내경로당·신원연립·남부교회, 우만2동 금성아파트 일원 등 8개 지역 전신주·통신주 1306기(총연장 43.15㎞)의 공중케이블을 정비한다.
 
정비 대상은 ▲얽혀있거나 여러 방향으로 설치된 인입선(본선에서 특정 장소까지 따로 끌어들인 선) ▲폐기해야 할 공중케이블 ▲하나의 전주에 과다하게 설치된 통신 설비 등이다.
 
이번 사업은 전국 248개 구역의 공중케이블을 정비하는 미래창조과학부의 2017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추진계획(안)에 따라 이뤄지는 것으로 수원시는 지난해 10월부터 구별로 공중케이블 전수조사를 하고 한국전력공사·통신사와 함께 공중선정비추진협의회를 구성해 정비가 시급한 지역을 선정했다.
 
실태조사 결과를 미래창조과학부에 제출했고 미래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29~31일 제18차 공중케이블 정비협의회를 개최해 수원시 8개 지역이 포함된 2017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추진계획(안)을 확정·발표하였고 수원시에 배정된 사업비는 109억4900만원이다.
 
수원시는 지속해서 공중선정비추진협의회 회의를 열어 정비사업 진행 중 문제점이 발견되면 보완책을 마련하고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 공중케이블민원신고센터(1588-2498)를 통해 공중케이블 민원을 처리해나갈 계획이다.
 
이창수 수원시 도로정비과장은 "사업비가 배정되기까지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해주신 수원시의회 안전교통건설위원회 한규흠 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전신주 위에 얽히고설킨 공중케이블을 정비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원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프랑스 제프-박수진 부부, '이웃집 찰스' 컴백…김동...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이웃집 찰스' 제프(사진제공=KBS1)'이웃집 찰스' 160회의 주인공 프랑스 제프가 ...
[단독] 김연창 전 대구시 경제부시...
김연창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 김연창 전...
'-12.5kg' 한혜연, 단토마토 다이...
[OSEN=김수형 기자] 스타일리스트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한...
라붐 솔빈, 풍성한 머리숱 감탄..'...
[OSEN=최나영 기자] 걸그룹 라붐(LABOUM)의 솔빈이 SBS 새 금토...
정부, 국민 12만명에 5만원 관광상...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저녁 서울 중구 소공동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6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빽다방 생일축하해요 세트 (앗!메리카노(IC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