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국제

벽지는 가라! 한샘, 인테리어 보드 인기로 매출 훌쩍 뛰었다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샘 M보드로 시공한 거실 / 한샘 제공한샘 M보드로 시공한 거실 / 한샘 제공

[한스경제=고예인 기자]최근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집안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벽지 대신 사용이 간편한 '인테리어 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최근 집 꾸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 상반기(1월~5월) 자사 가정용 인테리어 보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인테리어 보드는 목재에 다양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표면재를 부착해 만드는 벽 마감용 자재를 뜻하다. 보통 카페 등 상업공간에서 주로 활용되었는데 최근 집 꾸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정에서도 수요가 늘고 있다.


한샘은 국내 가정용 벽 마감재 시장을 연 5000억원 규모로, 그 중 인테리어 보드는 연 1000억원 규모로 추산하고 있다. 한샘은 소비자 관심 증가로 인해 기존 벽지 위주의 시장에서 인테리어 보드 매출이 매년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한샘은 인테리어 보드 수요 증가에 맞춰 올해 상반기 신제품 '한샘 M보드(M board)', '한샘 와이드 월플러스' 등 2종을 출시했다. 지난 4월에 개최한 '2021년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에서는 모델하우스의 거실 공간 전체를 벽지 대신 인테리어 보드로 마감해 눈길을 끌었다.


'한샘 M보드(M board)'와 '한샘 와이드 월플러스'는 흰색, 회색 등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스톤, 천연 대리석 등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인테리어 보드로 시공하면 천연 대리석 대비 최대 50%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시공이 간편하고 하자 발생도 적은 것도 장점이다. '한샘 M보드'의 경우 가로 590mm 세로 2400mm의 대형 보드로 40평형 아파트 거실의 한쪽 벽면 기준 2~4시간만에 시공이 가능하다. 벽지와 달리 들뜸, 주름, 벌어짐 등 하자 발생이 적고 내구성이 우수해 유지 및 관리가 편하다.


한샘은 올해 중 시공 편의성을 높인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보드', '템바보드', '방음보드'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건재상품부 장우순 이사는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할 때 벽마감 포인트용으로 인테리어 보드를 시공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인테리어 보드는 합리적인 가격에 시공 및 유지관리가 편해 소비자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yi4111@sporbiz.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약사네 프로젝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김약사네 프로젝트'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
충주 주덕신협 한마음봉사회, 저소...
주덕신협한마음봉사회 집수리봉사 모습(사진=주덕신협)(충주=국...
안산시 신길동, 주민참여예산 제1...
안산시청 [뉴트리션] 안산시 신길동 행정복지센터...
안산시 행정복지센터 안산동장, 관...
안산시 행정복지센터 안산동장,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안...
불법스포츠도박 사이트는 불법스포...
불법스포츠도박 근절을 위한 신고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불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