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TF프리즘]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LG vs KIA 4위 혈투

더팩트 | 2016.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LG 굳히기 vs KIA 뒤집기! LG와 KIA가 정규시즌 4위를 두고 막판 혈투를 벌이고 있다. LG 선수들(위)과 KIA 선수들이 올 시즌 승리 후 기뻐하는 장면. /더팩트 DB
LG 굳히기 vs KIA 뒤집기! LG와 KIA가 정규시즌 4위를 두고 막판 혈투를 벌이고 있다. LG 선수들(위)과 KIA 선수들이 올 시즌 승리 후 기뻐하는 장면. /더팩트 DB

LG-KIA, 0.5경기 차 '접전'


[더팩트 | 심재희 기자] '아직 끝나지 않았다!'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가을잔치의 주인공이 모두 가려졌다. 두산 베어스가 우승을 확정지으며 한국시리즈에 직행했고, NC 다이노스가 2위로 플레이오프행 기차를 탔다. 넥센 히어로즈는 3위로 준플레이오프를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4위가 결정되지 않았다.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가 4위 달성을 위해 혈투를 벌이고 있다.


6일 경기 전까지 4위에 올라 있는 팀은 LG다. LG는 70승 2무 70패 승률 5할을 마크하고 있다. KIA가 LG에 반 경기 차 뒤진 5위다. KIA는 70승 1무 71패 승률 4할9푼6리를 기록 중이다.


LG와 KIA 모두 두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LG는 6일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하고, KIA는 삼성 라이온즈와 격돌한다. 7일 휴식을 가지는 두 팀은 정규시즌 최종일에 경기를 치른다. LG는 두산 베어스와 만나고, KIA는 한화 이글스와 승부를 겨룬다.


현재 상황에서 유리한 쪽은 LG다. 무승부가 하나 적어 승률에서 앞서 있기 때문이다. LG는 남은 두 경기를 모두 이기면 자력으로 4위를 확정짓는다. 하지만 1승 1패를 기록하면 위험해진다. 최종 성적이 71승 2무 71패가 되고, KIA가 2연승으로 72승 1무 71패가 되면 순위가 뒤바뀐다. LG가 만약 남은 두 경기를 모두 지면, KIA의 2연패가 나와야 4위 수성이 가능하다.


KIA는 2연승을 목표로 잡고 있다. 두 경기를 모두 이겨야 4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2승을 거두고, LG가 1경기라도 패하면 4위에 오른다. 1승 1패를 할 경우, LG가 2패를 하면 4위로 시즌을 마치게 된다.


무승부가 나오면 상황은 매우 복잡해진다. LG가 1승 1무를 하고, KIA가 2승을 하면 LG가 승률에서 앞서 4위를 지킨다. LG가 2무를 하면 승률 5할에 묶여 KIA가 2승을 거둘 경우 순위가 뒤집힌다. LG가 1무 1패를 하고 KIA가 1승 1무 이상의 성적을 거둬도 4,5위가 바뀐다.


시즌 최종 성적이 타이가 될 가능성도 있다. LG가 1승 1패, KIA가 1승 1무를 기록하면 두 팀 모두 71승 2무 70패를 마크한다. 승률이 같기 때문에 상대 전적을 비교하게 되는데, 상대 전적에서는 LG가 8승 1무 7패로 앞서 4위에 오른다.


4위와 5위는 큰 차이를 안고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펼친다. 4위는 두 경기를 모두 홈에서 치르고, 1승까지 안고 싸운다. 5위는 1패를 기록한 상태에서 경기에 나선다. 4위는 홈에서 가지는 두 경기에서 1무만 거둬도 준플레이오프에 나갈 수 있지만, 5위는 원정에서 무조건 2연승을 올려야 한다. '4위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과연, LG와 KIA 가운데 '4위 프리미엄'을 얻고 가을잔치에 나설 팀은 어디가 될까.


kkamanom@tf.co.kr

[인기기사]

· 래퍼 키썸 "20세 연상 톱스타에게 대시 받았다"

· 현진영 "'무한도전' 정형돈 빠지고 구호 연습했다"

· 에스에프나인, 떨림+설렘 가득했던 그들의 첫 '팡파레'

· [TF인터뷰] 윤주, 태권도 선수에서 배우가 되기까지…

· 갤노트7 추정 스마트폰, 美 기내서 발화 승객 대피

0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중견만리' 에프에스티ㆍ주성엔지니어링ㆍ픽셀플러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중견만리'(사진제공=KBS 1TV)'중견만리'가 에프에스티, 주성엔지니어링, 픽셀플...
서울시, 양재수소충천소 내년 1월 ...
viewer 서울시는 서울 최초 수소충전소로 개소한 양재수소충...
노라조 조빈-원흠, 다정하게 포즈
viewer 노라조 조빈, 원흠(오른쪽)이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
대한항공·아시아나 통합될까…법...
▲인천국제공항 계류장에 세워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여객...
타이슨 복귀전, 승자는 누구?…녹...
▲타이슨 (출처=타이슨SNS)전설의 복서 타이슨이 복귀하는 가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