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TF프리즘] 데뷔골의 추억! 부활 지동원, 시리아전 골 사냥

더팩트 | 2016.09.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동원, 시리아전 출격! 지동원(왼쪽)이 6일 펼쳐지는 시리아전에서 슈틸리케호의 공격을 이끈다. 3일 중국과 경기에서 헤더 슈팅으로 하는 지동원. /최용민 기자
지동원, 시리아전 출격! 지동원(왼쪽)이 6일 펼쳐지는 시리아전에서 슈틸리케호의 공격을 이끈다. 3일 중국과 경기에서 헤더 슈팅으로 하는 지동원. /최용민 기자

지동원, 2010년 시리아전 A매치 데뷔골!

[더팩트 | 심재희 기자] '어게인 2010!'


2010년 12월 30일(이하 한국 시각)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바니야스 클럽 스타디움. 2011년 아시안컵을 앞두고 한국은 시리아와 평가전을 가졌다. 결과는 한국의 1-0 승리. '중동의 복병' 시리아의 저항이 만만치 않았으나, 후반전 막판 멋진 한방으로 승리를 챙겼다. 그 '멋진 한방'의 주인공이 바로 지동원이다.


당시 지동원은 만 19살의 나이에 A매치 데뷔전 데뷔골을 터뜨렸다. 후반전 들어 손흥민과 함께 교체 투입된 그는 날카로운 공간 침투와 과감한 슈팅으로 한국 공격의 에너지를 끌어올렸다. 후반 38분 결정적인 기회가 찾아왔고, 지동원은 놓치지 않았다. 유병수의 패스를 받은 뒤 수비수를 한 명 따돌렸고, 지체 없이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시리아 골문을 갈랐다. 침착한 선택과 정확한 슈팅이 돋보였다.


시리아를 상대로 짜릿한 A매치 데뷔 축포를 터뜨린 지동원은 2011 아시안컵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4골을 잡아내며 한국이 3위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구자철(5골)에 이어 득점 2위에 오르며 '제2의 황선홍'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187cm의 큰 키를 바탕으로 제공권 장악이 좋고, 발 밑도 부드럽고, 슈팅력과 득점력 또한 뛰어나다. 황선홍처럼 연계 플레이도 훌륭하고 많이 뛰는 타입이라 더 큰 기대를 모았다.


6년이 지난 2016년. 지동원은 다시 시리아전을 준비하고 있다. 시간이 지난만큼 많은 일이 있었다. 2012 런던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따내며 병역 면제를 받았으나, 잉글랜드와 독일 무대에서 다소 고전하며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도 들었다. 소속팀에서 활약이 미미하지만 울리 슈틸리케 감독의 부름을 받아 '지동원 논란'을 낳기도 했다.


어렵게 잡은 기회에서 지동원은 집중력을 발휘하며 날아올랐다. 3일 중국과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1차전에서 2도움을 올렸다. 선제골 상황에서는 결정적이 헤더로 상대 자책골을 유도했다. 3골 모두 직접적으로 관여했으니 '도움 해트트릭'을 터뜨렸다고 봐도 무방하다.


기록보다 더 고무적인 것은 '내용'이다. 지동원은 전반전에 원톱으로 중국을 제대로 위협했고, 후반 들어 측면으로 빠져 도우미 구실까지 톡톡히 했다. 소속팀에서 제대로 뛰지 못한 한을 풀기하도 하듯이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면서 중국전 승리의 주역이 됐다.


슈틸리케호는 6일 오후 9시 말레이시아 세렘반의 파로이 스타디움에서 킥오프 하는 시리아와 경기에서 '사이다 승리'를 거둬야 한다. 중국과 경기에서 3-0으로 크게 앞서다 추격을 당하며 3-2 진땀승을 거뒀기 때문이다. 시리아를 시원하게 꺾고 연승을 달려야 러시아월드컵 본선행 가능성을 높이고, 중국전 뒷심 부족의 비판을 씻을 수 있다. 슈틸리케호의 승리 시나리오에 지동원이 중심을 잡는다. '무서운 10대'였던 6년 전 작렬한 A매치 데뷔골처럼 또 한번 시리아를 상대로 득점포를 준비하고 있는 지동원이다.


kkamanom@tf.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샤르드 순간쿠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샤르드 순간쿠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12일 샤르드 순...
논란의 김정현, 침묵 깼다…"오앤...
김정현이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를 밝히며 실추된 명예를...
태백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
12일오전8시30분재난상황실에서류태호태백시장주재로긴급대책회...
프랑스 대통령·할리우드 스타가 ...
‘맥스본x크리스찬 코완 점퍼’ 이미지 시중에 볼 수 없는 ...
무브 투 헤븐, 이제훈X탕준상의 눈...
'무브 투 헤븐'이 오는 14일 공개된다. 홍승희, 김성호 감독,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