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대한아이스하키협회, U-15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개최

이타임즈 | 2016.08.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대한아이스하키협회(KIHA)는 5일부터 전주 화산체육관 아이스링크에서 2016 KIHA U15(15세 이하) 아이스하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3박 4일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백지선 대한아이스하키협회 프로그램 디렉터가 총괄한다. 공개 모집을 통해 신청한 전국의 중등부 클럽 소속(2001년생~2003년생) 113명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하게 된다. 또 총 4개 팀으로 나뉘어 치르는 연습 경기를 통해 이수 받은 교육을 실전에서 응용하는 방법을 체득하게 할 계획이다.

U15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개최의 가장 큰 목적은 중등부 선수 저변 확대다.

국내 중등부 아이스하키 클럽 팀은 17개로, 초등부 클럽(56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변이 취약하고 활동이 저조한 상황이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엘리트 체육을 선택하지 않은 중등부 클럽 선수들이 U15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같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함으로써 경기력이 향상됨은 물론 아이스하키 선수 생활에 대한 동기부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중등부 클럽이 활성화되고 여기서 배출된 우수 선수들이 고등부 엘리트 팀(7개교)에 진출하는 경우가 늘어날 경우,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이 상생하며 발전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잡을 수 있다는 판단이다.

아이스하키 지방 활성화는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U15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개최를 통해 기대하는 또 다른 효과다.한국 아이스하키의 발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것 중에 하나가 지방 아이스하키의 활성화다.

국내 아이스하키 엘리트 팀(중등부 8, 고등부 7, 대학부 5)은 모두 서울, 경기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전국적인 고른 발전을 위해서는 이 같은 수도권 편중의 한계를 극복해야 한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전주에서 개최되고 서울, 경기뿐 아니라 부산, 대구, 강원 지역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는 2016 U15 아이스하키 아카데미가 지방 아이스하키 활성화를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6 U15 아이스하키 아카데미는 5일 오후 1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일 오후 4시 폐회식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Copyright 이데일리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0 0

  • 이타임즈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날씨 영하3도 주말동안 기온...
추위스케치 (국제뉴스DB)오늘날씨, 내일날씨, 주말날씨, 기상청은2021 21호 태풍 냐토 경로와 현재위치는 3...
파머시, 2021 파머시 베스트 어워...
뉴욕에서 온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는 연말을 ...
다나카 ML 재진출 포기, 라쿠텐서 ...
'일본의 에이스' 다나카 마사히로(33.라쿠텐)이 메이저리그 재진...
섹시 산타로 변신한 오또맘 [똑똑S...
99만 팔로워를 보유한 SNS 스타 오또맘(본명 오태화)이 산타로 ...
이병헌, 아버지 빚 10억 3년만에 ...
이병헌, 아버지 빚 10억 3년만에 청산 일주일만에 父 하늘로(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몽쉘크림3000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