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K리그]첫 연승 조덕제 감독 "클래식 승격 때보다 더 행복"

이타임즈 | 2016.07.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뉴시스】이윤희 기자 = K리그 클래식 승격 이후 처음으로 연승에 성공한 수원FC의 조덕제 감독이 "챌린지(2부 리그)에서 클래식으로 승격했을 때보다 더 행복한 날인 것 같다"며 활짝 웃었다.


수원FC는 24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22라운드에서 성남FC에 2-1로 승리했다.


수원FC에 성남은 결코 쉽지 않은 상대였다. 이날 경기 전까지 수원FC가 승점 16점(3승7무11패)로 12위에 머무른 반면, 성남은 승점 33점(9승6무6패)으로 4위에 올라있었다.


하지만 조 감독이 이끄는 수원FC는 두 배가 넘는 승점차를 극복, 적지에서 승전고를 울렸다. "깃발더비" 승리로 성남의 홈구장인 탄천종합운동장에 수원FC의 구단 깃발까지 꽂아 넣었다.


조 감독은 "깃발더비에서 선수들이 끝까지 해준 것에 칭찬해주고 싶다. 칭찬받을 만한 플레이였다"며 "이 분위기를 몰아 3연승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일 포항 스틸러스를 1-0으로 꺾은 수원FC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클래식 연승에 성공했다. 쉽지 않았다. 약 5개월 동안 22경기 만에 힘겹게 얻어낸 성과다.


조 감독은 "시즌 초반 1승4무를 하면서 연승도 순조로울 것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갈 수록 패배와 무승부가 많아지면서 1승의 소중함을 느꼈다"며 "선수들의 사기도 많이 떨어져 팀을 끌어올리기 힘들었다"고 돌아봤다.


이어 "오늘이 4승 째인데, 축구를 하면서 승리가 이렇게 힘든지 몰랐다. 연승하게 돼 어느 순간보다 기쁘다"면서 "선수들이 잘 따라와줘 연승이 가능했고, 잘 다잡아서 다음 경기도 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경기전 조 감독이 꼽은 승리의 키워드는 "간절함"이었다.


조 감독의 기대에 응답한 것은 올 여름 수원FC로 자리를 옮긴 이적생들이었다. 특히 지난 19일 이적한 권용현과 임창균이 이날 나란히 득점포를 가동하며 조 감독에 미소를 안겼다.


조 감독은 이적생들에 대해 "전팀에서도 열심히 했지만, 설움도 받아본 선수들이다. 팀에 와서 적응이 쉽지 않았을 텐데 최선을 다해줬다"며 "권용현과 임창균, 이창근까지 우리가 후반기에 복덩이들을 데려온 것 같다"고 칭찬했다.


3연승을 목표로 내건 만큼 과제도 분명히 했다. 선수들의 체력 관리다.


조 감독은 "권용현 등 그간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한 선수들이 후반 30분을 넘어가면서 체력적인 부분에서 단점을 보였다"며 "일주일 간 열심히 관리를 해야할 것 같다"고 전했다.


수원은 오는 30일 상주 상무와의 경기에서 최하위 탈출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시스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0 0

  • 이타임즈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샤르드 순간쿠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샤르드 순간쿠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12일 샤르드 순...
논란의 김정현, 침묵 깼다…"오앤...
김정현이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만료를 밝히며 실추된 명예를...
태백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
12일오전8시30분재난상황실에서류태호태백시장주재로긴급대책회...
프랑스 대통령·할리우드 스타가 ...
‘맥스본x크리스찬 코완 점퍼’ 이미지 시중에 볼 수 없는 ...
무브 투 헤븐, 이제훈X탕준상의 눈...
'무브 투 헤븐'이 오는 14일 공개된다. 홍승희, 김성호 감독,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