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요르단전 앞둔 클린스만호... 축구 통계 매체가 전망한 한국의 승리 가능성은

한스경제 | 2024.02.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요르단전 앞둔 클린스만호... 축구 통계 매체가 전망한 한국의 승리 가능성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왼쪽)과 황희찬. /KFA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한국 축구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결승행 가능성이 70%에 가깝다는 전망이 나와 눈길을 끈다.


축구 통계전문 매체 옵타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이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에서 요르단을 제압할확률을69.6%로 내다봤다. 당초 한국의 결승행 가능성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 비해 비교적 낮게 전망됐으나, 사우디아라비아, 호주를 연파하면서 높아졌다.


한국은 3일 열린 호주와 8강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한국은타지키스탄을 누르고올라온 요르단과 대결한다. 요르단과 4강전은 7일 0시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한국은 앞서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도 요르단과 맞붙은 바 있다. 당시 1-2로 뒤지다가 후반 추가 시간 황인범(즈베즈다)의 슈팅이 상대 자책골로 연결되면서극적으로비겼다.


클린스만호는 요르단전에서 경고 누적으로 빠지는 김민재의 공백을 메워야 할 것으로 보인다. 수비가 불안할 경우 자칫 요르단에 이른 시간 실점을 할 가능성이 있어 우려가 나온다.

3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6일 [월]

[출석부]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 T 2잔) 포스틱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 T 2잔) 스타벅스 따뜻한 카페라떼 커플세트 (카페 라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