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태권도 박태준, 생애 첫 세계선수권 금메달

한스경제 | 2023.06.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박태준. /세계태권도연맹 제공
박태준. /세계태권도연맹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박태준(19·경희대)이 세계태권도연맹(WT)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생애 첫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박태준은 3일(이하 한국 시각)아제르바이잔 바쿠 크리스털홀에서 열린 대회 남자 54kg급 결승에서 아릴로 바르케즈(스페인)를 라운드 점수 2-0으로 꺾었다.


박태준은 지난해 6월 춘천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시작으로 10월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월드 태권도 그랑프리 시리즈 3차 대회까지 제패하며자신의 이름을 세계에 알렸다.

박태준. /세계태권도연맹 제공
박태준. /세계태권도연맹 제공

이후 승승장구했다. 올해 2월 국가대표 선발전 남자 54kg에서 우승하며 태극마크를 달았다. 이어2월 캐나다 오픈, 3월 US 오픈에서도 정상에 섰고, 올림픽 다음으로 큰 대회로 평가받는 세계선수권까지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박태준은 우승이 확정된 순간 헤드기어를 벗고 이동철 코치와 뜨겁게 포옹했다. 경기 후 그는 "국가대표가 되고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주변에서 다 '할 수 있다'고 해주고 믿어줬다. 힘들게 감량해 걱정도 했지만 경기를 치르며 좋아졌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같은 날 여자 46㎏급에 출전한 강미르(21·영천시청)는 첫 경기인 32강전에서 중국의 왕샤오루에게 라운드 점수 0-2로 패했다.

3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0월 1일 [일]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1만원 홈런볼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1만원 신세계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