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한국 기니] 탄탄한 수비-마무리 부족 한국, 기니와 0-0(전반 종료)

더팩트 | 2015.10.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 0-0 기니' 최진철호가 21일 기니와 2015 U-17 FIFA 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 문병희 기자
'한국 0-0 기니' 최진철호가 21일 기니와 2015 U-17 FIFA 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 문병희 기자

[더팩트ㅣ이현용 기자] 최진철호가 전방 압박과 협력 수비로 기니의 공격을 무력화했다. 하지만 세밀한 패스와 마무리 부족으로 득점에 실패하며 0-0으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1일(한국 시각) 칠레 라 세레나 라스트라타다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5 17세 이하(U-17) 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 기니와 경기에서 0-0으로 전반을 마쳤다. 전방 압박과 협력 수비로 수비를 탄탄하게 하면서 역습 위주의 공격에 나섰다. 브라질전에 이어 안정적인 수비로 무실점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하지만 세밀한 패스가 부족해 골을 만드는 데 실패했다. 이승우는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활발히 움직였으나 마무리가 아쉬웠다..


한국은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이승우가 유주안과 함께 투톱을 구성했다. 중원은 박상혁-장재원-김정민-김진야가 맡았다. 수비진에는 박명수-이상민-이승모-윤종규가 자리했다. 안준수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한국은 수비라인을 내려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5분 이승우가 역습에 나섰으나 기니 수비수에게 막혔다. 전반 6분엔 전반 6분 이승우가 절묘한 패스를 연결했지만 김진야에게 닿지 않았다. 전반 11분 박상혁이 쇄도하는 이승우에게 절묘한 패스를 연결했다. 이승우의 트래핑이 길어 찬스가 무산됐다.


기니의 거센 공격에 한국은 고전했다. 이승우의 빠른 스피드를 앞세워 반격에 나섰지만 잦은 패스 미스로 공격 흐름이 끊겼다. 전반 중반 이후 기니에 여러 차례 중거리 슈팅을 허용했다. 수문장 안준수는 안정적인 방어로 골문을 든든하게 지켰다. 전반 막판 한국은 역습에 나섰으나 패스가 번번이 기니에 끊겨 슈팅까지 이어지진 않았다.


sporgon@tf.co.kr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현준 공식입장, 전 매니저 유죄인정되자 "정의실현"...
신현준 (사진=신현준 인스타)배우 신현준의 갑질 폭로 및 프로포폴 의혹을 제기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고...
대전, 강원FC와 승강 플레이오프 1...
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대전하나시티즌은 8일 오후 7시 대전 한...
JILL STUART(질 스튜어트) 2021 F/...
시원아이웨어(대표 고성주)에서 전개하는 모던 캐주얼 브랜드 JI...
tvN 어사와 조이 시청률 최고 5.9%...
사진 제공 : tvN ‘어사와 조이’ 10회 캡처 ‘어사와 조이...
임영웅, 유튜브 뮤직 조회수 2위 1...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제공)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뮤직 최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8일 [수]

[출석부]
CU 3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