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U-20 개최권 박탈, FIFA "인도네시아 종교문제 때문"

국제뉴스 | 2023.03.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대통령궁에서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과 회담 중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AFP통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대통령궁에서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과 회담 중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AFP통신

국제축구연맹(FIFA)이 오는 5월부터 2023 20세 이하(U-20) 월드컵이 열릴 예정이었던 인도네시아의 대회 개최권을 박탈했다.


FIFA는 29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같이 공지하면서 "새 개최국은 가능한 한 빨리 발표될 것이며 인도네시아 축구협회(PSSI)에 대한 잠정 제재안은 추후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FIFA는 오는 31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U-20 월드컵 조 추첨식을 취소했다.


인도네시아의 반이스라엘 정서 때문이다. 이스라엘이 유럽 예선에서 준우승하며 대회 출전을 확정한 뒤 이슬람 국가인 인도네시아에서는 강성 이슬람 단체를 중심으로 이스라엘 대표팀이 입국하면 납치하겠다는 위협이 있었다.


이에 인도네시아 정부가 이스라엘 선수단의 안전을 보장하겠다고 나섰다.


그러나 결국 FIFA는 이스라엘 선수단을 보호하기 위해 대회 개최국 박탈을 결정했다.


FIFA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축구협회가 인도네시아를 대신에 이번 U-20 월드컵을 개최하겠다는 요청서를 공식 제출했다.


이외에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개최했던 카타르와 올해 말 17세 이하 월드컵을 여는 페루 등이 새로운 개최국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9일 [금]

[출석부]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 황금올리브속안심+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