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LPGA 시즌 첫 승 이끈 고진영 골프화의 비밀

한스경제 | 2023.03.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진영이 3월초 HSBC 월드 챔피언십에서 착용한 골프화는 아디다스골프의 모델 ZG23(젯지23). /아디다스골프 제공
고진영이 3월초 HSBC 월드 챔피언십에서 착용한 골프화는 아디다스골프의 모델 ZG23(젯지23). /아디다스골프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고진영(28)은 3월초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에서 크게선전했다. 올해 3번째 대회였던 HSBC 월드 챔피언십에서시즌 첫 승을 신고한 것이다. 지난 5일 싱가포르의 센토사 골프클럽 탄종 코스에서 끝난 대회 마지막 날 고진영은 버디 4개와 보기 1개를 엮어 3언더파 69타를 치며 최종합계 17언더파 271타의 성적을 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같은 대회에서 우승하며 2연패를 달성했다.


고진영의 우승은 남다른 의미를 지녔다. 지난해 손목 부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한 탓에 이번 우승은 반등의 계기가 됐다. 한국여자골프에도 쾌거였다. 지난해 6월 전인지(29)가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이후 8개월째 이어져 온 태극낭자들의 무관 행진에도 마침표를 찍었다.


LPGA 투어 통산 14승을 올리며 완벽한 부활을 알린 고진영이 HSBC 월드 챔피언십에서 착용한 골프화는 아디다스골프의 모델 'ZG23(젯지23)'이다. 지난 3일 출시한 ZG23은 전작인 ZG21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혁신적인 테크놀로지와 우수한 경량성으로 골퍼의 퍼포먼스를 최상으로 이끌어주는 골프화다.


ZG23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의 아웃솔과 어퍼로 구성돼 있다. 아웃솔에 라이트스트라이크(LIGHTSTRIKE)와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LIGHTSTRIKE PRO) 쿠셔닝 시스템을 도입해 편안함과 안정성을 극대화한 새로운 차원의 쿠션감을 선보인다. 견고한 라이트스트라이크로 측면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부드럽고 쿠션감 있는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를 통해 완충 작용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기존의 울트라-라이트 스태빌리티 핀(Ultra-Light Stability FIN)을 3D 모형으로 업데이트해 스윙 전반에 걸쳐 체중이 이동하면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고진영이 아디다스골프의 골프화 모델 ZG23(젯지23)를 착용한 모습. /아디다스골프 제공
고진영이 아디다스골프의 골프화 모델 ZG23(젯지23)를 착용한 모습. /아디다스골프 제공

어퍼는 경량성을 갖춘 마이크로파이버 프리미엄 소재로 설계돼 탁월한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또한 어떠한 스윙에서도 일관된 안정성을 제공하는 안티 스트레치(anti-stretch)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ZG23보아 모델에는 더 효율적으로 지면 반발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트라이랩(tri-wrap)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발을 완벽하게 감싸주는 정밀한 핏을 제공한다.


ZG23 출시 당시 고진영은 "제가 2021년 수많은 대회를 뛰었음에도 불구하고 5차례나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ZG의 편안함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18홀을 돌면 힘들게 마련인데 2021년엔 그런 부분이 없었다. ZG23을 신고 훈련 중인데 2021년보다 접지력도 더 좋아진 느낌이다. 과감하게 티샷할 때 발을 꽉 잡아주는 느낌이 든다"고 ZG시리즈 특유의 편안함과 한층 더 훌륭해진 접지력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14 0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6월 2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비요뜨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 롯데리아 새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