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KPGA 선수-男 골프 꿈나무 팀 대결...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 28일 개막

포커스투데이 | 2023.03.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KPGA

제2회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가 이번 달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블랙스톤 제주 남, 동코스에서 펼쳐진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KPGA 코리안투어 선수 1인과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이하 초등연맹) 소속 남자 선수 1인이 짝을 이뤄 함께 경기하는 대회다.

2022년 첫 선을 보인 본 대회는 당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주니어 선수들에게 아낌없이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투어 선수와 골프 꿈나무 간 최고의 멘토-멘티 프로그램이라는 평을 받았다.

대회 방식은 지난해와 같다. KPGA 코리안투어 선수 1인과 초등연맹 선수 1인이 2인 1조로 편성돼 스크램블 방식(각자 티샷을 한 뒤 더 좋은 지점에서 다음 샷을 이어가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16개조(32명)가 출전하며 16강전부터 결승전까지 18홀 팀 매치플레이 토너먼트를 펼쳐 우승팀을 가린다. 대회 일정은 개막 하루 전인 27일에는 조 추첨, 대회 첫째 날인 28일에는 16강전(오전), 8강전(오후), 대회 마지막 날에는 4강전(오전)과 결승전(오후)이 열린다.

유소년 기량 발전에 의의를 둔 특별한 대회인 만큼 참가하는 KPGA 코리안투어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디펜딩 챔피언' 허인회(36.금강주택)를 필두로 2018년과 2019년 각각 '제네시스 대상'을 수상한 이형준(31.웰컴저축은행)과 문경준(41.NH농협은행), 통산 11승의 '승부사' 강경남(40.대선주조), 지난해 제네시스 포인트 2위 서요섭(27.DB손해보험), 제네시스 상금순위 2위 김민규(22.CJ대한통운), 군 전역 후 투어에 복귀하는 통산 5승의 이수민(30.우리금융그룹)을 포함해 이태희(39.OK저축은행), 신용구(32.금강주택), 옥태훈(25.금강주택), 이준석(35.우리금융그룹), 함정우(29.하나금융그룹), 이동민(38.동아오츠카), 최호성(50.금강주택), 김도훈753(34), 윤성호(27.우리금융그룹)가 출전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대회 2연패에 도전하는 허인회는 "좋은 취지의 대회인 만큼 출전하게 돼 설레고 뜻 깊다. 지난해 함께 플레이했던 장원영 선수의 실력이 뛰어나 놀랐던 기억이 있다"며 "이번 대회에 팀을 이루게 되는 선수가 누가 될지도 궁금하다. 최고의 팀워크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목표는 당연히 '타이틀 방어'다"라며 "시즌 개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 우승을 통해 팬 분들과 메인 스폰서, 서브 스폰서 관계자 분들께도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본 대회의 총상금은 1억 5천만 원(우승상금 5천만 원)이다. 해당 금액은 KPGA 코리안투어 선수들을 대상으로만 성적에 따라 차등 분배된다. 초등연맹 소속 선수들에게는 총 5천 5백만 원 상당의 훈련 및 학업 환경을 지원하기로 해 한국프로골프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의 마중물 역할도 다할 예정이다.

타이틀 스폰서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송성엽 대표는 "올해도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 모두를 환영하며 이번 대회서도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가 국내 골프 꿈나무 발굴 및 육성, 골프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이야기했다.

KPGA 구자철 회장은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성원에 진심으로 고마움을 표한다"며 "KPGA는 유소년 골프 저변 확대에 큰 무게를 두고 있는 만큼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대회 주최사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2008년 7월 투자자문사로 출범했다. 현재 3조 5천억 원이 넘는 수탁고를 운영하고 있는 자산운용사다. 꾸준하고 안정적인 운용 성과로 투자자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대한민국 대표 헤지펀드 명가로 자리잡았으며 2019년 공모운용사로 전환한 이후 출시한 공모펀드와 ETF에서도 연달아 좋은 성과를 거둬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널리 이름을 알리고 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위너스 매치플레이'는 4월 중 KPGA 주관방송사를 통해 골프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6 0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5월 30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비요뜨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