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2023 프로배구 올스타전 명단 공개...경기일정·중계·규칙 알아보기

국제뉴스 | 2023.01.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3 프로배구 올스타전 / 한국배구연맹 인스타그램2023 프로배구 올스타전 / 한국배구연맹 인스타그램

프로배구 올스타전 인기가 심상치 않다.


한국배구연맹(KOVO)는 29일 오후 2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을 개최한다. KOVO는 기존 K-스타와 V-스타의 대결 대신 나이로 팀을 나눴다.


남자부는 1995년 이전 출생 선수는 M스타, 이후 출생 선수는 Z스타로 나눴다. 여자부는 1996년을 기점으로 이전은 M스타, 이후는 Z스타로 편성했다.


남자부 임동혁(대한항공), 홍동선(현대캐피탈), 레오(OK금융그룹), 김지한(우리카드), 임성진(한국전력), 배상진(KB손해보험), 이크바이리(삼성화재)가 서브킹에 도전한다. 서브퀸 콘테스트에는 김다인(현대건설), 정윤주(흥국생명), 김세인(한국도로공사), 강소휘(GS칼텍스), 엘리자벳(KGC인삼공사), 산타나(IBK기업은행), 박은서(페퍼저축은행)이 나선다.

프로배구 올스타전 레오 / 사진-KBSN스포츠 캡쳐프로배구 올스타전 레오 / 사진-KBSN스포츠 캡쳐

경기 운영 방식도 달라진다. 세트당 15점씩 1세트 여자부, 2세트 남녀 혼성, 3세트 남자부로 구성되었던 작년과 달리 세트당 15점씩 모두 4세트로 이뤄진다.


1, 2세트는 여자부, 3, 4세트는 남자부로 열린다.


올스타전 팀 사령탑으론 3라운드 기준 1위 팀 감독이 M스타, 2위 팀 감독이 Z스타를 맡는다.


이에 따라 남자부 M스타는 대한항공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 Z스타는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여자부 M스타는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 Z스타는 흥국생명 김대경 감독 대행이 맡는다. 중계는 KBSN스포츠 등에서 맡는다.


한편 올스타전 이후 열리는 후반기 첫 경기 남자부 우리카드-KB손해보험(서울 장충체육관), 여자부 KGC인삼공사-한국도로공사전(대전 충무체육관)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응원하는 팬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한편 중계는 KBSN스포츠 등에서 맡는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26일 [일]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농심 고구마깡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