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US 어댑티브 오픈 챔피언 이승민, 2023 시즌 그가 그려 나갈 아름다운 3가지 도전

국제뉴스 | 2023.01.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승민(26.하나금융그룹)의 아름다운 도전은 2023 시즌에도 계속된다.


자폐성 발달장애 3급의 장애인 최초로 2017년 KPGA 투어프로 자격을 취득한 이승민은 지난해 미국골프협회(USGA)가 주관한 'US 어댑티브 오픈'의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승민은 'US 어댑티브 오픈' 우승으로 대한민국 국민들과 골프 팬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자폐성 발달 장애에 대한 인식을 전환한 계기를 마련했다.


이승민은 "'US 어댑티브 오픈' 우승은 인생에서 정말 행복한 순간이었다. 우승의 원동력은 KPGA 코리안투어에서 쌓은 경험"이라며 "그동안 소중한 참가 기회를 주셨던 KPGA 코리안투어의 타이틀 스폰서, KPGA 임직원 및 동료 선수들께 진심으로 고맙다"고 밝혔다.


- 'US 어댑티브 오픈' 타이틀 방어 성공할 것… '파리 패럴림픽' 골프 종목 신설도 기대


이승민의 2023년 첫 번째 목표는 'US 어댑티브 오픈' 타이틀 방어다.


이승민은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참가하게 돼 긴장되고 설렌다. 초대 대회보다 관심도 커질 것 같고 선수들도 준비를 많이 할 것으로 보인다"며 "우승 트로피의 두 번째 칸에도 '이승민'이라는 내 이름을 새겨 넣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24년 '파리 패럴림픽'에 골프 종목이 신설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전할 수 있게 된다면 '초대 챔피언'에 도전할 것"이라며 "발달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어떤 대회이든 참가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전했다.


- 정규투어 4번째 컷통과와 KPGA 코리안투어 최고 성적 경신에도 도전


또한 이승민은 개인 통산 정규투어 4번째 컷통과와 KPGA 코리안투어 최고 성적 경신에도 도전한다.


이승민은 2018년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2019년 차이나투어 '선저우 페닌슐라 오픈', 2022년 'SK텔레콤 오픈'에서 컷통과하며 개인 통산 총 세 번의 컷통과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017년부터 지금까지 KPGA 코리안투어에 총 22회 참가한 이승민의 최고 성적은 2018년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에서 거둔 62위다.


지난해 'KPGA 코리안투어 QT'에서 공동 83위의 성적을 적어낸 이승민은 이번 시즌의 경우 시드 대기자 신분이다. 그렇기에 올해 KPGA 코리안투어의 월요 예선(먼데이)이 있는 대회는 무조건 참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승민은 "KPGA 코리안투어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우선 컷통과에 성공해 개인 최고 성적을 경신하고 싶다. KPGA 코리안투어는 언제나 내게 '꿈의 무대'"라며 "현재 태국에서 전지훈련 중이다. 정교한 쇼트게임을 위한 웨지샷과 아이언샷에 매진하고 있다. 수준 높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 자폐성 발달 장애 인식 개선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기부도 계획 중


한편 이승민의 자폐성 발달 장애 인식 개선 활동은 지속될 예정이다.


이승민은 "'US 어댑티브 오픈' 우승으로 자폐성 발달 장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화하고 있음을 느꼈다. 장애인 골프 후원 기업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한다"며 "올해도 하나은행 라이나전성기재단이 후원하는 '사랑, 하나, 오티즘레이스', SK텔레콤에서 주최하는 'SK텔레콤 어댑티브 오픈' 등에 참여해 자폐성 발달 장애인의 사회적 인식 개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최경주 선수로부터 '버디를 기록할 때마다 기부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후 나도 이글과 버디를 기록할 때 마다 각각 2만 원, 1만 원 상당의 금액을 꾸준히 저금통에 모으고 있다"며 "올 시즌 많은 버디를 기록해 발달 장애인들에게 기부하고 싶다. 좋은 골프 선수이자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이승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민은 다음 달 23일부터 나흘간 태국 콘깬 골프 클럽에서 열리는 태국골프투어 '싱하 이산 오픈'에 추천선수 자격으로 출전권을 얻어 새해 첫 출격에 나선다.


사진제공/KPGA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0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 스타벅스 GOOD LICK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