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한국프로축구연맹-하나은행, 모두의 드리블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금상 수상

국제뉴스 | 2022.1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하나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제작한 '모두의 드리블' 캠페인 홍보영상이 국제 광고제 '2022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가 2014년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국제 광고제다.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는 스포츠 광고-마케팅 영역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로 영감을 준 캠페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모두의 드리블' 홍보영상은 '2022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체험-이벤트 부문에서 금상, PR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모두의 드리블'은 K리그 이동약자 접근 환경 개선 사업인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 사업 중 하나다. 이 캠페인은 팬들이 직접 이동약자를 위한 안내 지도 제작에 참여해 이동약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에 수상한 '모두의 드리블' 홍보영상에는, K리그 팬들이 직접 공을 드리블하여 경사로 등 이동약자가 갈 수 있는 동선을 찾고, 해당 동선 중 가장 효과적인 경로로 이동약자 안내지도를 제작하는 과정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상에서 큰 호응을 얻어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공유되었으며, 현재 총 17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홍보영상은 광고사 디마이너스원이 기획하고 운영했다.


한편 연맹과 하나금융그룹의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 홍보영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해당 영상은 2020년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올해 8월 '2022 부산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서 '크리스탈 상'을 수상한 바 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1월 31일 [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야쿠르트 그랜드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