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카타르 월드컵 16강 이끈 벤투 감독, "한국 대표팀 감독직 재계약 안한다"

우리뉴스 | 2022.12.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울루 벤투 감독 (사진 출처=대한축구협회)파울루 벤투 감독 (사진 출처=대한축구협회)

(서울=우리뉴스) 강원정 기자 =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을 지휘했던 파울루 벤투 감독이 한국을 떠난다.

벤투 감독은 6일(한국시간)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을 펼친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경기가 끝난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국 대표팀 감독직 재계약을 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 대표팀과 4년만에 이별을 고한 벤투 감독은 "계약은 월드컵 마지막 경기까지였다"며 " 이미 지난 9월 최종예선 이후 재계약 여부에 대한 결정은 이뤄졌으며, 오늘 대한축구협회 회장과 선수단에도 입장을 다시한번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미래를 생각할 때"라며 "포르투갈로 돌아가 쉬면서 재충전한 후에 향후 거취를 결정할 생각"이라고 앞으로의 행보를 설명했다.

벤투 감독은 한국 대표팀 감독 생활을 돌아보며 "감독을 했던 기간이 매우 만족스럽다"며 "선수들에게 잘했다고 말하고 싶다. 최선을 다해줬던 선수들을 감독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고 선수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같이 일했던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죽을 때까지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 같다"고 한국 대표팀 감독을 맡았던 동안에 느꼈던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벤투 감독은 지난 2018년 9월 처음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았으며, 4년만에 한국 축구 역사상 두 번째로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을이뤄냈다.

4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1일 [수]

[출석부]
GS칼텍스 20,000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20,000원 GS칼텍스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