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SSG, KBO리그 사상 첫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

한국스포츠경제 | 2022.10.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SSG 랜더스 선수들. /연합뉴스SSG 랜더스 선수들.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사상 첫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달성했다.


LG는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홈 경기에서 3-8로 패했다.


이로써 이날 경기가 없던 SSG의 정규리그 우승을 위한 매직넘버는 소멸됐다. 시즌 88승4무49패를 기록해잔여 경기 결과와 관계 없이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SSG는 개막일부터 시즌 내내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고 우승을 차지했다.


SSG가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한 건 전신인 SK 와이번스의 2010년 이래 12년 만이다. SK 시절을 포함하면 2007·2008·2010년에 이어 통산 4번째다. SSG로 간판이 바뀐 뒤첫해였던 지난 시즌에는 5강 경쟁에서 끝내 탈락했으나, 2번째 시즌 만에 정상에 올랐다.


김원형 SSG 감독은 "랜더스의 우승은 구단, 선수단, 팬이 삼위일체가 되어 만들어낸 결과"라며 "개막전부터 1위를 지킨다는 것이 선수단에게는 큰 도전이었다. 어려운 상황도 많았지만 그럴 때마다 선수들은 하나가 되어 이겨냈다"고 밝혔다.

이어 김 감독은 "경기장에서 열광적으로 응원해준 팬 분들의 성원이 큰 힘이 됐다"며 "구단주를 비롯해 그룹 구성원들의 세심한 지원과 격려로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편하게 시즌을 치를 수 있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SSG 주장한유섬은 "올 시즌을 돌이켜보면 내가 주장을 맡았지만 모든 선수들이 다 잘해줘서 특별히 내가 한일이 없는 것 같다"며 "개막전부터 정말 잘해준 모든 선수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얘기했다. 그는 또한 "아직 정규시즌 일정이 남아있다. 남은 경기들을 잘 마무리하고 한국시리즈 준비에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5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2일 [금]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