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유익함에 재미까지... 축구 클리닉 열린 K리그 퀸컵 1일차 열기 후끈 (1)

한국스포츠경제 | 2022.10.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K리그 퀸컵 1일차 일정에서는 '축구 클리닉'이 열렸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K리그 퀸컵 1일차 일정에서는 '축구 클리닉'이 열렸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천안=한스경제 강상헌 기자] 축구를 사랑하는 여자 선수들의 열기로 '2022 K리그 여자 풋살대회퀸컵(K-WIN CUP)' 1일 1일차 일정이 진행된 충남 천안재능교육연수원이 후끈 달아올랐다.


'K리그 퀸컵'은 여자 아마추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 2010년부터 12년째 개최하는 대회다. 지난해까지는 여자 대학생 동아리 축구대회로 진행됐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전 연령대의 성인 여자 풋살대회로 새롭게 바뀌었다. K리그 구단들이 직접 선수를 선발하고 팀을 구성해 출전하도록 개편했다. 총 12개 팀(강원FC·경남FC·대전하나시티즌·부산 아이파크·서울 이랜드·수원 삼성·안산 그리너스·성남FC·인천 유나이티드·제주 유나이티드·포항 스틸러스·FC서울)에서 약 160여 명이 참가한다.


이날 이목을 집중시킨 것은 '축구 클리닉'이었다. 특히 인기 축구 유튜버 '고알레'의 이호, 고재민(고체티노), 박태윤(박무리뉴), 선창현(선나바로)과 전 여자축구선수 주수진(29)이 진행한 축구 클리닉은 선수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4개 섹션으로 진행됐고, 슈팅, 패스, 드리블, 수비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 20분씩 주어졌다. 코치진들의 열정적인 지도 아래 대회를 하루 앞둔 선수들은 진지하게 축구 클리닉에 임했다. 2시간가량의 쉽지 않은 훈련량이었지만, 참가한 선수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맴돌았으며, "재밌다"라는 감탄사들이 뿜어져 나왔다.

2022 K리그 여자 풋살대회 퀸컵에 참가한 선수들은 '축구 클리닉'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2022 K리그 여자 풋살대회 퀸컵에 참가한 선수들은 '축구 클리닉'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축구 클리닉을 맡은 '고알레'의 이호(36) 코치는 "요즘 여자축구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었다. K리그에서 12년째 퀸컵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제 그 빛을 보는 것 같다. 여자축구의 저변이 확대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다"라며 "축구 클리닉을 어떻게 진행할지 많이 고민했다. 저희의 코치들이 많이 현장에 왔고, 섹션을 나눠서 진행하면 어떨까 싶었다. 코치 한 명이 모든 섹션을 맡기보다는 잘하는 분야에 코치들이 한 명씩 나와서 레슨을 했다.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훈련의 핵심만 알려드리고자 노력한 덕분에 선수들도 좋아해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2018년, 2019년 퀸컵에서 득점왕에 오른 김현선(25·수원 삼성) 선수도 이번 축구 클리닉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그는 "퀸컵에서 축구 클리닉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양한 분야를 세부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 2일 있을 실전 경기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라며 "대학생 신분으로 출전할 때랑은 또 다른 것 같다. 이번에는 구단의 엠블럼을 달고 대표로 출전하는 만큼 승리하고자 하는 열망이 더 강하다. 사명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 목표는 우승이다"라고 당찬 각오도 밝혔다.

4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1월 29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오징어땅콩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