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속보]이강인 없는 한국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 결과 1-0 승리 황의조 부상

국제뉴스 | 2022.09.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속보]이강인 없는 한국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 결과 1-0 승리 '황의조 부상'(사진=쿠팡플레이)[속보]이강인 없는 한국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 결과 1-0 승리 '황의조 부상'(사진=쿠팡플레이)

대한민국 카메룬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중계 친선경기가 한국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이날 경기에서 1년 6개월 만에 소집된이강인 선수는 필드에서 볼 수 없었고황의조 선수가 부상을 입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A매치 친선경기를 진행 중이다.


이날 경기에서 벤투 감독은 지난 코스타리카전과 비교해 5명이 달라진 라인업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는 손흥민이 선발 출전했으며 2선에는 황희찬,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재성이 나섰다.


그 뒤에 황인범과 손준호가 맡았고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재성, 손준호가 선발 출전 명단에이름을 올렸다.


왼쪽 측면 수비수 김진수와 중앙 수비수 김민재가 출전했고지난 경기에 나섰던 김영권 대신 권경원, 윤종규 대신 김문환이 선발로 나섰다.


골문은 변함없이 김승규가 지켰다.


손흥민은 전반 35분 헤딩으로 카메룬의 골망을 흔들며 A매치 2경기 연속골을 기록했다.


전반전볼점유율은 대한민국이 6, 카메룬이 4로 한국이 조금 앞서나갔다.


유효슈팅은 한국이 2개를 기록했지만,카메룬은 단 한개의 유효슈팅도 만들지 못했다.

황의조 (출처=대한축구협회)황의조 (출처=대한축구협회)

후반전이 시작되고 한국은 좋은 기세로 카메룬을 몰아치기 시작했다. 이에 맞서듯 카메룬도 동점골을 만글기 위해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


후반 73분이 넘어가도록 양팀의 추가 골은 쉽게 터지지 않았다.


후반 80분 황의조 선수가 수비 중 발을 밟히며 부상을 당했고 결국 통증을 호소하던 황의조는 안타까워하며 백승호와 교체됐다.


이후 정규시간 5분을 앞두고 상대편 골문 앞에서 나상호가 프리킥 찬스를 만들어냈다.


손흥민이 키커로 나섰지만 아쉽게 골대 위쪽에 맞으며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추가시간 4분 카메룬의 총공세가 이어졌지만 한국의 골문은 뚫리지 않고 1-0으로 한국이 승리를 차지했다.


한편,손흥민은 A매치 통산 105경기에서 35골을 기록 중이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1월 29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오징어땅콩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