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손흥민 출격-이강인 벤치... 코스타리카전 선발 명단 발표

한국스포츠경제 | 2022.09.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0일 오후 경기 수원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파라과이 경기. 손흥민이 만회골을 성공하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수원월드컵경기장=김근현 기자10일 오후 경기 수원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파라과이 경기. 손흥민이 만회골을 성공하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수원월드컵경기장=김근현 기자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에서 해트트릭을 터트리며 득점 감각을 끌어올린 '캡틴' 손흥민(30)이 코스타리카전에 선발 출격한다.


파울루 벤투(53·포르투갈)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3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갖는다.


코스타리카-카메룬으로 이어지는 9월 A매치 평가전의 첫 경기다. FIFA 랭킹 34위의 코스타리카는 골키퍼 케일러 나바스(36·파리 생제르맹)를 제외한다면 사실상 베스트 멤버에 가깝게 선발 명단을 꾸렸다.벤투호 입장에서는 코스타리카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는 팀인 만큼 좋은 상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벤투호의 최전방 공격수로는황의조(30·올림피아코스)가 나선다. 손흥민,권창훈(28·김천 상무), 황희찬(26·울버햄턴 원더러스)이 공격을 지원한다.정우영(33·알 사드)과 황인범(26·올림피아코스)은중원을 맡는다. 좌우 풀백으로김진수(30·전북 현대)와 윤종규(24·FC서울)가나서고 김영권(32·울산 현대)과 김민재(26·나폴리)가중앙 수비를 담당한다.골키퍼 장갑은 김승규(32·가시와 레이솔)가 낀다.


1년 6개월 만에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고 대표팀에 복귀한 이강인(21·마요르카)은 일단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1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