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강속구 부대, 왼손 왕국... 한화와 KIA의 행복한 상상

한국스포츠경제 | 2022.09.1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KIA 타이거즈 입단 예정인 충암고 투수 윤영철. /WBSC 홈페이지KIA 타이거즈 입단 예정인 충암고 투수 윤영철. /WBSC 홈페이지

[한스경제=이정인 기자]2023 KBO 신인드래프트를 앞두고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선수는 서울고 오른손 투수 김서현과 충암고 왼손 투수 윤영철(이상 18)이다.


김서현은 명실상부한 아마야구 최고 유망주다. 올해 전국 고교야구대회에서 18경기에 등판해 3승 3패 평균자책점 1.31을 올렸다. 55.1이닝을 던지는 동안 삼진 72개를 잡았다. 스리쿼터형 투수로 시속 150㎞를 넘나드는 빠른 공을 던져 일찌감치 최대어로 평가받았다.


윤영철은 고교야구 최고 왼손 투수다. 올 시즌 고교리그에서 13승 2패 평균자책점 1.66을 찍었다. 지난 7월 열린 제77회 청룡기 전국 고교야구대회에선 감투상을 받기도 했다. 김서현처럼 '파워 피처'는 아니지만, 안정적인 제구와 경기 운영 능력을 갖췄다.


김서현은 15일 열린 2023 KBO 신인드래프트에서 이변 없이 전체 1순위로 한화 유니폼을 입었다. 윤영철 역시 예상대로 KIA 타이거즈에 1라운드 전체 2순위로 지명받았다.


김서현은 18세 이하(U-18) 청소년 대표팀에 뽑혀 19일 끝난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U-18 야구월드컵(제30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서 맹활약했다. 16일 일본전에선 101마일(약 시속 162.5㎞)의 빠른 공을 던져 야구팬들을 놀라게 했다.


카를로스 수베로(50) 한화 감독은 김서현의 구속뿐 아니라 '멘털'에도 주목했다. 두둑한 배짱과 위기 상황에서도 크게 흔들리지 않는 침착함에 높은 점수를 줬다. "역사를 좋아해서 한국과 일본의 과거도 잘 알고 있다. 일본 선수들 앞에서 세리머니를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담대한 마인드가 보기 좋았다"며 "압박감 속에서도 본인의 피칭을 보여준 게 인상적이다. 대회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오면 곧바로 콜업하고 싶은 심정이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화 이글스 입단 예정인 서울고 투수 김서현. /한화 제공한화 이글스 입단 예정인 서울고 투수 김서현. /한화 제공

한화는 '광속구 부대'를 꿈꾸고 있다. 기존 남지민(21), 문동주, 박준영(이상 19)에 김서현까지 시속 150km대 강속구를 뿌릴 수 있는 영건을 4명이나 보유하게 됐다. 올해를 최하위로 마쳐 내년에 열릴 2024 신인 드래프트에서도 전체 1순위를 행사한다면 마산용마고 파이어볼러 장현석(17)도 품을 수 있다. 수베로 감독은 "어느 리그에서든 리빌딩의 기초는 스카우트다"라며 "지난 시즌 우승팀 KT 위즈도 과거 상위픽으로 꾸준히 유망주를 수집했고, 지금 그 선수들이 1군 핵심 투수로 성장했다. 우리 팀 어린 선수들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힘줬다.


윤영철도 U-18 야구월드컵에서 김서현과 함께 주축 투수로 활약했다. 19일 일본과 3,4위 결정전에 등판해 4.2이닝 4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 역투를 펼쳤다. 이번 대회 5경기에 등판해 3승을 올리며 에이스 노릇을 했다. 김종국(49) KIA 감독은 "윤영철을 선발로 육성할 생각이 있다. 재능 있는 선수고, 제구력과 커맨드가 안정적이다. 선발, 중간 모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KIA는 윤영철 영입으로 '왼손 왕국'이라는 장밋빛 미래를 그리고 있다. 이미 KIA는 선발진에 '대투수' 양현종(34)과 '신인왕' 이의리(20)가 든든하게 버티고 있고, 이번 시즌 상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김기훈(22)이 이달 21일 제대한다. 왼손 투수 뎁스는 어느 팀에도 뒤지지 않는다. 김종국 감독은 "대체로 기록을 보면 좌투수가 피안타율이 조금 더 낮은 것 같다. 오른손 투수보다 희귀성도 있고, 각 팀 중심 타선에 왼손 타자가 많이 포진해있다"며 "잘 던지기만 하면 전부 왼손 투수로 (선발진을) 구성해도 된다. 올해 상무에서 제대하는 김기훈도 합류하니까 왼손 투수 쪽은 여유가 있다"고 말했다.

3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6일 [월]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