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포항, 제주 원정에서 시즌 두 번째 3연승 도전…"3위 독주 굳힌다"

국제뉴스 | 2022.08.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진호 선수신진호 선수

한 달 넘게3위 독주 중인 포항스틸러스가 주말 제주 원정에서 시즌 두 번째3연승에 도전한다.


포항은 14일오후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K리그1 2022'28라운드에서 제주유나이티드와 시즌 세 번째 대결에 나선다.


지난7월16일(토)열린22라운드 맞대결 이후 약 한 달여 만이다.포항은 앞선 두 경기에서1승1무를 수확하며 제주를 압도했다.


베테랑들의 눈부신 활약 속에 다시 상승세를 탄 포항은,끈질기게 뒤쫓아오는 제주의 추격 의지를 이번 기회에 확실히 꺾어 놓겠다는 계획이다.


포항은6일(토)열린 강원과의27라운드 홈 경기에서2-1승리를 거두며 시즌 세 번째 연승에 성공했다.최근 기세가 매서운 강원을 단단히 봉쇄하며 승점3점을 챙겼고, 3위를 굳게 지킴과 동시에2위 전북을 맹추격했다.


또,최근 네 경기에서 경기당 한 골에 그쳤던 포항은 이날 고영준과 허용준의 득점으로 모처럼 멀티골을 기록했다.


두 골을 모두 어시스트하며 공수에서 맹활약한 주장 신진호는2경기 연속 라운드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다.


제주는5일(금)열린 서울과의 원정 경기에서2-0으로 승리하며 시즌10승째를 기록했다.


이날 승리를 통해 앞선26라운드에서12위 성남에 패한 충격은 곧바로 씻어냈지만,득실차에서 앞선 인천에4위를 내주고 말았다.


인천과 승점이 같기에 이 같은 순위 변동이 당장 큰 의미는 없지만,위기의식을 느끼기에는 충분하다.


지금까지는 멀찍이 달아나려는 포항을 따라잡는 것이 목표였지만 이제는 인천을 제쳐야 한다는 부담감이 추가된 상황이다.


포항은 모두가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한여름을 베테랑과 영건들의 신구조화로 슬기롭게 헤쳐 나가고 있다.


신광훈,임상협,신진호 등 노련한 맏형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면서 젊은 선수들도 덩달아 힘을 내고 있다.


꾸준히 승점을 쌓으며 열심히2위를 따라잡고 있는 포항은 개막전3-0승리를 거둔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다시 한 번 시원한 승리를 노린다..


한편,포항은 제주 원정을 치른 뒤 동아시안컵으로 연기됐던 인천과의24라운드 홈 경기를 준비한다.인천과의 맞대결은8월20일(토)저녁6시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2일 [일]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