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속보]한국 칠레 축구 중계, 황희찬 선취골로 1-0 전반전 마무리

국제뉴스 | 2022.06.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속보]한국 칠레 축구 중계, 황희찬 선취골로 1-0 전반전 마무리(사진=쿠팡플레이)[속보]한국 칠레 축구 중계, 황희찬 선취골로 1-0 전반전 마무리(사진=쿠팡플레이)

대한민국 칠레 축구 중계 방송이 채널 TV조선, 쿠팡플레이 등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이 1-0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6일 오후 8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칠레와의 평가전을 치르고 있다.


이날 전반 11분 황희찬 선수는 상대방의 골문을 향해 침착하게 슛을 때려넣으며 골을 만들어냈다.


선발로 출전한 주장 손흥민은 황희찬을 끌어안으며 다독였다.


칠레의 재빠른 역습에 실점 위기도 수차례 겪었지만 골은 터지지 않았다.


추가시간 1분이 주어졌지만, 결국 추가 골은 터지지 않았고 전반전을 1-0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손흥민이 이날 경기에 선발 출전하며 차범근, 홍명보, 이운재, 이영표 등에이어 한국축구에서 16번째로 센추리 클럽에 가입하게 됐다.


손흥민은 2010년 18살 나이에 국가대표에 뽑혀 그해 12월30일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시리아와의 친선 경기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렀다.


선발 명단에 따르면 손흥민은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2선 공격수로 나상호(서울)-정우영(프라이부르크)-황희찬(울버햄튼), 3선 미드필더에 정우영(알 사드)-황인범(서울)이 나섰다.


수비수 홍철(대구)-권경원(감바 오사카)-정승현(김천)-김문환(전북)이 골키퍼 김승규(가시와)가 골문을 책임진다.


브라질의 강한 압박 속에서도 손흥민 선수는 좋은 패스, 좋은 슈팅을 보여줬기 때문에 칠레전 득점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벤투 감독도 브라질전보다 더 적극적으로 칠레전에 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손흥민 선수는 경기에 앞서 "매번 저희가 원하는 경기 방향대로 이루어지지는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좋은 경기를 하지 못하더라도 많이 배우는, 또 지금 순간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월드컵까지 바라보면서 완벽한 팀을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칠레전은 이날오후8시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경기는 TV조선이 독점 생중계한다.


중계진으로는 스포츠 중계의 레전드인 김성주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낙점되었으며, 오랜 경력의 박문성 해설위원이 함께한다.

4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8일 [화]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