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안 된다는 생각 안 한다... KGC의 승리 요인은 마음가짐

한국스포츠경제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주축 선수들의 부상 이탈에도 불구하고 안양 KGC 인삼공사 선수들의 승리를 향한 의지는 확고했다. /KBL 제공주축 선수들의 부상 이탈에도 불구하고 안양 KGC 인삼공사 선수들의 승리를 향한 의지는 확고했다. /KBL 제공

[안양=한스경제 강상헌 기자] 주전 선수들의 부상 이탈에도 불구하고 안양 KGC 인삼공사는 흔들리는 법이 없었다.

KGC는 12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 2차전 홈 경기에서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를 79-61로 이겼다. 1차전에 이어 2차전까지 승리하며 4강 PO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유리한 고지를 점한 상황에서 2차전을 맞았으나 밝게 웃지는 못했다. 주축 선수 2명을 부상으로 잃었다. '1옵션' 외국인 선수 오마리 스펠맨(25)은 정규리그 막판에 다쳤다. 올 시즌 그는 정규리그에서 평균 20.2득점, 10.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KGC의 골밑을 든든하게 지킨 그의 공백으로 골밑 불안감은 커졌다. 여기에 주전 가드 변준형(26)까지 부상으로 이탈하며 2차전에 나오지 못했다. 변준형은 1차전 3쿼터 초반 돌파 과정에서 발목이 꺾였다. 올 시즌 득점 평균 12.0점 어시스트 5.7개로 팀의 공격을 이끌었지만 6강 PO에서 쓰러졌다. 스펠맨과 변준형 모두 6강 PO 2차전에는 결장했다.

사실상 차포를 떼고 경기에 임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였다. 주축 선수들의 부상 이탈은 팀 전체의 자신감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김승기(50) KGC 감독은 2차전을 앞두고 '(출전하는 선수들은) 그럴 스타일이 아니다'라고 딱 잘라 말했다. 김 감독은 인터뷰에서 "(변)준형이의 공백은 크지만 지금까지 선수들은 항상 어려운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4강 PO에 올랐다. 올해도 마찬가지다. (주축 선수들이) 부상했다고 해서 다른 선수들이 '아 안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며 "오히려 어떻게든 이겨서 빨리 끝낼 생각만 한다. 지난 7년 동안 그런 생각을 갖고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팀을 만들었다. 누가 다쳤다고, 누가 아프다고 무너진 적은 없다. 지금까지 우리 선수들은 잘 버텨냈다"고 제자들을 향한 믿음을 보였다.

주전 선수들의 부상 이탈에도 불구하고 안양 KGC 인삼공사는 흔들리는 법이 없었다. /KBL 제공주전 선수들의 부상 이탈에도 불구하고 안양 KGC 인삼공사는 흔들리는 법이 없었다. /KBL 제공

김승기 감독이 자신감을 보인 이유가 있었다. 코트에 나선 선수들은 눈빛부터 달랐다. 5전 3선 승제인 6강 PO를 3경기 안에 끝내겠다는 목표가 확고해 보였다. 그런 마음가짐은 선수들의 경기력에서 그대로 드러났다. 1쿼터 중반부터 리드를 잡은 KGC는 이후 경기가 끝날 때까지 앞섰다. 리바운드 수치에서 38-29로 우위를 점했다. 상대 턴오버로 잡은 기회도 놓치는 법이 없었다. 턴오버에 의한 득점에서 15-9로 앞섰다. 선수들의 승리를 향한 의지는 확고했다. 그 결과 18점 차 대승이 나왔다.

경기가 끝난 뒤 선수들도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베테랑' 오세근(35)은 "경기에 들어간 선수나 안 들어간 선수나 한마음 한뜻으로 승리를 열망했다. 그 부분 덕분에 경기가 잘 풀린 것 같다"고 승리 요인을 밝혔다. 3점슛 4개를 포함해 24점 2리바운드 1어시스트로 맹활약한 전성현(31)은 "모든 선수들이 이기고자 하는 의욕이 강했다. 저도 자신 있게 했다. 드리블도 더 적극적으로 하고 몸싸움도 하면서 자유투도 얻어냈다. 이게 맞는 것 같다"고 힘줘 말했다.

1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스포츠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9일 [수]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오레오 크림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