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우리 누가 방패래"… 강서브 폭격 우리카드, 막을 자 누구냐

한국스포츠경제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우리카드 알렉스가 득점에 성공한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KOVO 제공우리카드 알렉스가 득점에 성공한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KOVO 제공

[장충체육관=한스경제 김호진 기자] 프로배구 우리카드의 행보가 거침이 없다. '난적' KB손해보험을 꺾고 파죽의 8연승을 질주했다.


우리카드는 12일 오후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남자부 홈 경기에서 KB손해보험을 세트스코어 3-1(20-25 25-16 25-15 25-23)으로 이겼다. 이로써 8연승을 질주한 우리카드는 11승 11패(승점 36)를 기록하며 선두대한항공(13승 9패·승점 40)을승점 4 차이로 맹추격했다.


승리의 주역은 단연 외국인 선수 알렉스 페헤이라(31·등록명 알렉스)와 나경복(28)이었다. 알렉스가 서브에이스 4개 포함 22득점(공격 성공률 47.22%)으로 맹활약했고, 나경복이 20득점(공격 성공률 82.35%)으로 힘을 보탰다.


경기 전 만난 신영철(58) 우리카드 감독은 "오늘 경기는 서브와 리시브에서 갈릴 것이다. 경기를 치르기 전에 기사를 봤는데, 창과 방패의 대결이라고 돼 있었다. 우리가 블로킹과 리시브 측면이 더 나으니까 방패라고 하는 것 같은데 우리도 나경복과 알렉스라는 창이 있다. 경기 전 선수단 미팅 때 선수들 승부욕을 깨우기 위해 농담을 던져 불을 지펴놨다"고 밝혔다.


신영철 감독의 농담 섞인 도발은 선수들에게 큰 자극이 된 모양새다. 우리카드는 범실은15개로 줄이면서 서브에이스를 무려 9개나 터뜨리며 KB손해보험을 무너뜨렸다. 알렉스와 나경복이 9개의 서브 득점을 합작했다.


노우모리 케이타(21·등록명 케이타)의 맹공에 밀려 1세트를 내준 우리카드는 2세트부터 반격에 나섰다. 강서브로 상대 수비진을 흔들었던 점이 주효했다. 나경복과 알렉스의 쌍포가 KB손해보험의 코트를 휘저었다. 특히 알렉스는 3세트에서 무려 10연속 서브를 시도해 4개의 서브에이스를 꽂았다. 세트스코어 2-1로 역전한 우리카드의 강서브 행진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이번엔 나경복의 차례였다. 나경복이 12-11에서 2연속 서브에이스를 뽑아냈다. 이후 24-23에서 알렉스의 백어택으로 경기를 승리로 매듭지었다.

선수들을 응시하고 있는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 /KOVO 제공선수들을 응시하고 있는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 /KOVO 제공

경기 후 만난 '승장' 신영철 감독은 "선수들이 각자 맡은 소임을 끝까지 잘해줬다. 고맙게 생각한다"며 "승리의 원동력은 기술적으로 서브가 잘 들어갔고, 상대 서브를 잘 버틴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도 창은 있다고 선수들에게 전달했다. 창은 서브나 공격을 뜻한다. 분위기 쇄신상 집중력 있게 경기를 했으면 하는 마음에 제 나름대로 농담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 감독은 5연패 뒤 8연승에도 안주하지 않았다. 그는 "만만한 팀이 없다. 앞으로 더 준비를 잘해야 할 것 같다. 중요한 건 부상 방지다. 선수들 몸 관리에도 치중해야 할 것 같다"면서 "(하)승우, (송)희채, (김)재휘는 더 올라올 수 있다고 본다. 경기력이 더 올라온다면 지금보다 더 편하게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힘주었다.


반면 선두 탈환에 실패한 KB손해보험은 12승 10패(승점 40)로 2위에 머물렀다. 케이타가 34득점(공격 성공률 52.54%)으로 분전했으나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패장' 후인정 KB손해보험 감독은 "초반 분위기를 끝까지 끌고 가기 못한 게 아쉽다. 보이는 범실도 많았지만, 보이지 않는 범실도 많이 나왔다"고 패배 요인을 짚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청주 배터리공장 화재, 큰 불 진압 어려운 이유...
[속보]청주 배터리공장 화재, 큰 불 진압 어려운 이유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국제뉴스DB)청주 배터리공...
[속보]청주 에코프로비엠 배터리 ...
[속보]청주 에코프로비엠 배터리 제조 공장 화재, 불 잡기 위해 ...
배우 김영옥 나이 "임영웅 엄마 미...
배우 김영옥 나이 임영웅 엄마 미용실 성지순례 다녀와...(사진=...
태종 이방원 동물학대 논란 속 말 ...
'태종 이방원 동물학대 논란' 속 말 주인 멀쩡하던 말이.....
SM엔터 사옥 흔들...DL이앤씨 아크...
윤유선 오연수 아파트 (사진-워맨스가필요해 캡쳐)SM엔터테인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