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KT 위즈 프로 2군 야구단, 익산에 '새 둥지'

국제뉴스 | 2015.09.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 오승권 기자 = 프로야구 구단 KT 위즈 2군이 ‘익산’에 새 둥지를 틀기 위해 익산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 관계자는 23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익산시와 KT 위즈가 “3년 동안 익산에 적을 두고 야구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서로 협력하기로 하고 유니폼에 익산시 패치 부착 등을 비롯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다루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KT 스포츠 김영수 사장과 박경철 익산시장을 포함해 체육 관계자등이 참석했으며, 협약식 이후 기자회견을 통해 이 사실을 알렸다.

KT 스포츠 김영수 사장은 “익산은 교통과 주변 환경 등 선수들이 운동하기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익산 국가대표 야구장을 KT 위즈 프로야구 2군 선수단이 사용할 수 있게 힘써 준 박경철 익산시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시민과 함께하는 각종 이벤트 및 원 포인트 레슨 등 야구 활성화에 기여해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박경철 익산시장은 “KT 위즈 프로야구 2군 선수단이 대한민국 12번째 세계유산을 보유한 이천년 역사고도 녹색도시 익산에서 훈련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야구 붐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대표적인 랜드마크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끝나는 오는 10월 중순부터 KT 위즈 프로야구 1군 선수들이 익산야구장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2군 선수단은 2016년 2월부터 익산으로 이전해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분석 결과 구단이 매년 25억원의 운영비를 투입하고 퓨쳐스리그(프로 2군 경기) 102경기 중 51경기를 익산에서 치를 경우 향후 3년간 약 130억원 이상의 생산유발효과와 약 92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 약 60여명의 고용유발효과 등이 발휘될 것으로 추정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뿐만 아니라 전북지역에서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사회심리적 효과와 익산시 홍보효과 등이 기대된다”며, “협약 사항인 구단 식자재 익산시 농축산물이용과 리틀야구 및 사회인 야구 기술지도와 멘토링 등 후속 방안을 추가 협의해 지역과 구단이 상생하는 구체적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향후에도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익산을 널리 홍보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그것이알고싶다 사찰서 아들 사망케한 母 "전신 2천번...
'그것이알고싶다' 사찰서 아들 사망케한 母 전신 2천번 이상 구타(사진=방송화면)16일 방송된 SBS &#...
학폭 의혹 이재영, 이다영 출국날...
'학폭 의혹' 이재영, 이다영 출국날…母 김경희 씨 남긴말...
KIA, 두산과 DH 1차전에 신인 포수...
KIA타이거즈 신인 포수 권혁경(19)이 선발 출전한다.맷 윌리엄스...
‘데뷔 첫 두자릿수 홈런’ 황대인...
“매일 경기를 뛸 수 있는 선수가 되는 과정이다.”맷 윌리엄스 ...
뭘 입어도 잘생겼네 임영웅이 입으...
출처 웰메이드임영웅은 '인디안 골프' 화보를 공개, 훈훈한 외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7일 [일]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