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박성현, 2연속 우승 도전' YTN·볼빅 여자오픈 개막

이타임즈 | 2015.09.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2015 KLPGA투어 24번째 대회인 ‘YTN·볼빅 여자오픈(총상금 5억원, 우승상금 1억원)"이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파72·6812야드)에서 열린다.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지난주 ‘KDB대우증권 클래식 2015"에서 시즌 2승을 달성한 ‘최장타자" 박성현(22,넵스)의 2개 대회 연속 우승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생애 첫 승을 메이저 대회로 장식하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박성현은 한층 안정된 플레이로 시즌 2승을 거두며 KLPGA를 대표하는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박성현은 “첫 승을 한 후 2승을 매우 기다렸다. 그동안 조급한 마음이 들어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는데 여유 있게 우승할 수 있어서 마음이 편했다. 마지막 날 흔들릴 것이라는 많은 사람들의 예상을 보란 듯이 뛰어넘고 잘 해낸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경험을 바탕으로 한결 나은 경기를 펼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감도 숨기지 않았다. 박성현은 “지난해 마무리가 좋았던 기억이 있는 대회다. 골프장이 바뀌어서 코스를 잘 모르지만 지난주에도 처음 가 본 엘리시안 강촌 컨트리클럽에서 우승까지 거뒀다. 이번에도 느낌이 좋은 만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 같다. 지난 대회 때 샷이 만족스럽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그 부분에 신경 쓰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디펜딩 챔피언 이정민(23·비씨카드)의 각오도 남다르다.

전반기 일찌감치 3승을 거두며 맹활약한 이정민은 최근 ‘이수그룹 제37회 KLPGA 챔피언십" 준우승을 거두는 등 시즌 4승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이정민은 “지난주 대회에서 감기에 걸려 현재 컨디션이 좋지는 않으나 병원 치료를 받으며 회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퍼트를 조금 더 편안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특히 미들 퍼트가 예전보다 좋아졌다. 코스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목표를 세우기는 힘들지만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나온 대회기 때문에 다른 대회보다 더 의미가 있고 자신감도 생긴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상금 순위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전인지(21·하이트진로)가 상금왕 굳히기에 나서고 조윤지(24·하이원리조트), 고진영(20·넵스) 등 상금 순위 상위자들도 모두 출격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미국 LPGA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올 시즌 KLPGA 투어에 4번 출전해 우승 한 번을 포함, 모두 톱5에 이름을 올린 장하나(23·비씨카드)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USLPGA 투어 루키로서 2승을 거두며 맹활약 중인 김세영(22·미래에셋)도 올 시즌 처음으로 국내 팬들에게 선을 보인다.

이밖에도 백규정(20·CJ오쇼핑), 이미나(34·볼빅), 이미향(22·볼빅), 이일희(27·볼빅), 최운정(25·볼빅), 허미정(26·하나금융그룹) 등 쟁쟁한 선수들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주 JLPGA투어 ‘먼싱웨어 레이디스 도카이 클래식"에서 일본 무대 첫 우승컵을 들어 올린 김하늘(27·하이트진로)의 활약 여부도 관심거리다.

이번 대회는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와 네이버, 아프리카TV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Copyright 이데일리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0 0

  • 이타임즈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저작권자 ⓒ 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집 공간의 패러다임 확장 돕는 가전 열전
실내 생활이 대세가 되며 집 패러다임도 확장하고 있다. 매년 트렌드를 예측해온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
공동주택용지 공급제도, 추첨 → ...
[뉴트리션] 앞으로 「택지개발촉진법」 및 「공공...
‘나를 사랑한 스파이’ 임주환, ...
문정혁이 ‘스파이’ 임주환을 취조했다.26일(목) 방송된 MBC 수...
당진시청 공무원, 마스크 써 달라...
충남 당진시청 전경. (국제뉴스 자료사진)(당진=국제뉴스) 최병...
일라이·지연수, 결혼 후 생활고→...
일라이가 26일 지연수와 이혼 소식을 알린 가운데 그가 올해 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7일 [금]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