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골 결정력 부족' 女축구대표팀, 뉴질랜드에 25년 만에 패배

MK스포츠 | 2021.12.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이 뉴질랜드에게 무릎을 꿇었다.

한국은 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신세계 이마트 초청 친선경기 2차전 뉴질랜드와의 경기에서 0-2로 졌다. 지난 27일 2-1 승리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아쉬움을 삼켰다.

초반 흐름은 나쁘지 않았다. 전반 11분 추효주의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작으로 뉴질랜드를 거세게 몰아붙였다. 전반 28분에는 에이스 지소연의 중거리슛이 골대를 때리는 등 맹공을 퍼부었다.

하지만 골 결정력이 문제였다. 전반전 주도권을 잡고도 득점에 실패한 가운데 후반전 들어 뉴질랜드의 공세에 고전하기 시작했다.

한국은 결국 후반전 막바지에 수비 라인이 무너졌다. 후반 38분 뉴질랜드 페이지 사첼에게 실점하면서 0-1로 끌려갔다.

반격을 노렸지만 후반 40분 외려 한 골을 더 허용했다. 가비 레니에게 추가골까지 내줘 스코어는 0-2로 벌어졌고 승부의 추가 뉴질랜드 쪽으로 완전히 쏠렸다.

한국은 이날 패배로 지난 1996년 3월 이후 뉴질랜드에게 25년 만에 패배하는 아픔을 맛봤다. 내년 1월 인도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을 앞두고 뼈아픈 예방 주사를 맞았다.

[김지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해외기업 ESG ②]월마트, 복구·갱신·보충 이루는 ...
월마트 로고/연합뉴스[한스경제=박지은 기자] 경제·산업 등 사회 전반적인 패러다임이 ESG(환경·사회·지...
[이슈현장] "오영수 황정민 보러가...
오영수 '라스트 세션' 매진 행렬…황정민 '리차드3세' 티켓파워 ...
[김동용의 수소경제 톺아보기] 文...
중동 3개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19일(현지시간) ...
첫 해트트릭 황의조, 박주영 넘었...
보르도 황의조. /AFP 연합뉴스[한스경제=김호진 기자] 황의조(30...
NCT127, 서가대 대상 수상에 눈물...
이 상에 어울리는 가수가 되겠다 소감NCT127이 '제31회 서울가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