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대전월드컵경기장 잔디·토양 교체 공사 완료

포커스투데이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

대전하나시티즌이 대전월드컵경기장 그라운드 환경개선을 위한 잔디 및 토양 교체 공사를 완료했다.


2001년 개장 이래 잔디와 토양을 함께 교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공사는 토양 내 퇴적물 침출수로 저하된 배수 기능 및 잔디 품질 개선을 통해 최상의 그라운드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공사 기간은 8월 초부터 10월 말까지 약 90일 동안 진행됐다. 잔디는 한국 기후에 적합하고 현재 국내 경기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잔디종인 켄터키 블루그래스(Kentucky Bluegrass)로 교체했다. 토양은 장기간 사용으로 불투수층(물이 투과하기가 매우 어려운 지층)이 형성된 지반의 중간층까지 전면 교체하였으며 스프링쿨러 및 배관 등 노후 부대시설도 함께 교체했다.


또한 대전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천연잔디 생장용 인공 채광기(TLS 36)를 도입하며 잔디의 체계적인 생육 및 관리를 위한 전문 시스템 구축도 완료했다. 인공 채광기는 태양빛을 대신해 빛 에너지를 공급해 잔디의 빠른 회복과 성장을 돕는 장비로 이미 유럽 및 일본 빗살 고베 경기장 등에서 천연잔디 성장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음영지역과 잔디 성장이 더딘 부분, 손상이 심한 부분을 집중 조명하여 천연잔디의 생장을 돕는 전문 장비로 국내에서는 최초 도입이다.


대전은 최신 장비 도입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잔디가 효과적으로 생장해 2022시즌, 최상의 그라운드 환경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스걸파' 아마존 박혜림vs턴즈 조나인ㆍ송희수...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스걸파' 아마존 박혜림 대 턴즈 조나인 예고(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스트릿...
'골 결정력 부족' 女축구대표팀, ...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이 뉴질랜드에...
여자축구 아시안컵 사상 첫 우승? ...
한국 여민지가 30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여자 축구 ...
모더나 1차 접종 후 15일 만에.."...
30세 딸이 모더나 1차 백신 접종을 한 후 15일 만에 사망했다는...
올포유김소연 패딩 하나면 따뜻함...
입동이 지나자마자 겨울 추위가 바짝 다가왔다. 한성에프아이(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빼빼로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