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대전하나시티즌, 대전월드컵경기장 잔디·토양 교체

국제뉴스 | 2021.11.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월드컵경기장 잔디교체 완료 모습(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대전월드컵경기장 잔디교체 완료 모습(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

대전하나시티즌이 대전월드컵경기장 그라운드 환경개선을 위한 잔디 및 토양 교체 공사를 완료했다.


2001년 개장 이래 잔디와 토양을 함께 교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공사는 토양 내 퇴적물 침출수로 저하된 배수 기능 및 잔디 품질 개선을 통해 최상의 그라운드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공사 기간은 8월 초부터 10월 말까지 약 90일 동안 진행됐다. 잔디는 한국 기후에 적합하고 현재 국내 경기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잔디종인 켄터키 블루그래스(Kentucky Bluegrass)로 교체했다. 토양은 장기간 사용으로 불투수층(물이 투과하기가 매우 어려운 지층)이 형성된 지반의 중간층까지 전면 교체하였으며 스프링쿨러 및 배관 등 노후 부대시설도 함께 교체했다.


또한 대전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천연잔디 생장용 인공 채광기(TLS 36)를 도입하며 잔디의 체계적인 생육 및 관리를 위한 전문 시스템 구축도 완료했다. 인공 채광기는 태양빛을 대신해 빛 에너지를 공급해 잔디의 빠른 회복과 성장을 돕는 장비로 이미 유럽 및 일본 빗살 고베 경기장 등에서 천연잔디 성장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음영지역과 잔디 성장이 더딘 부분, 손상이 심한 부분을 집중 조명하여 천연잔디의 생장을 돕는 전문 장비로 국내에서는 최초 도입이다.


대전은 최신 장비 도입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잔디가 효과적으로 생장해 2022시즌, 최상의 그라운드 환경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동민 결혼발표, 12월의 예비신부 누구?
유세윤 장동민 (사진=티캐스트 E채널)개그맨 장동민이 결혼을 발표했다.지난 6일 오후 장동민은 소속사 엘...
아샤 공식입장 "학폭 폭로자들 반...
아샤 (사진-아샤 SNS)에버글로우 아샤가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
삼성전자 배당금 얼마일까? 지급일...
삼성전자(출처=삼성전자 로고)삼성전자 배당금에 관심이 커지고 ...
방탄소년단 2021 TMA 화보집, 첨단...
<더팩트>가 기획한 방탄소년단 화보집 '2021 THE FACT BTS P...
남해군 경찰수련원유치 확정
(사진제공=남해군) 최근 건립된 제천시 소재 경찰수련원 전경(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 BHC 기프티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