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V리그 남자부 미디어데이, 우리카드와 OK금융그룹 레오에 쏠린 관심

한국스포츠경제 | 2021.10.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7개 팀 중 5개 팀이 우리카드를 우승 후보로 꼽아
image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 /KOVO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2021-2022시즌 프로배구 V리그 남자부 우승 후보 1순위로 우리카드가 꼽혔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1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프로배구 도드람 2021-2022 V리그 남자부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새 시즌 V리그는 16일 개막해 2022년 4월 5일까지 진행된다. 정규리그와 포스트시즌으로 구성된다. 개막전은 16일 오후 2시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남자부 대한항공과 우리카드, 오후 4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여자부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경기로 꾸려졌다.

미디어데이에선 7개 구단의 감독과 선수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각 팀을 대표해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선수들은 우승 후보에 대한 질문에 우리카드를 1순위로 거론했다. 우리카드는 가장 안정된 전력을 보이고 있는 팀이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와 챔피언결정전에서 모두 준우승했고 8월 열린 KOVO컵 대회에선 우승을 거두며 새 시즌에서의 선전을 예고했다.

7개 팀 선수들 가운데 김정호(24ㆍKB손해보험)와 서재덕(32ㆍ한국전력), 최민호(33ㆍ현대캐피탈), 황승빈(29ㆍ삼성화재), 나경복(27ㆍ우리카드)은 우리카드의 우승 가능성을 가장 높게 점쳤다. OK금융그룹 조재성(26)과 대한항공 임동혁(22)은 나경복처럼 자신의 팀을 지목했다.

지난 KOVO컵대회에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던 나경복은 "(많은 선수들이) 저희 팀을 뽑아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 아무래도 저희 팀이 작년에 비해 선수 변동이 많지 않아 그렇게 봐준 것 같다"고 언급했다. 신영철(57) 우리카드 감독은 "기량이 좋아진 선수가 많다. 스피드 배구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image
OK금융그룹의 레오. /KOVO 제공
이날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선수는 OK금융그룹의 외국인 선수 레오(31)였다. 그는 V리그 남자부 역사상 최고의 외국인 선수로 꼽힌다. 2012-2013시즌부터 2014-2015시즌까지 삼성화재 소속으로 V리그를 평정했다. 그는 3시즌 연속 정규리그 MVP, 2시즌 연속 챔피언결정전 MVP를 거머쥐었다. 압도적인 공격력을 갖춘 그가 V리그로 다시 돌아온다는 소식에 타 구단들은 경계심을 나타냈다. 그는 7년 만에 V리그에 모습을 드러낸다.

레오는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삼성화재에서 뛸 때는 주변의 공격 도움을 별로 받지 못했는데 지금은 옆에서 도와줘서 좋다"며 "주전과 비주전의 경계 없이 모든 선수들이 뛸 수 있다. 다들 공격을 해줄 수 있기에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뛰었던 시절과 현재의 V리그를 비교해 달라는 질문엔 "예전엔 외국인 선수를 자유계약으로 뽑았다. 그래서 외국인들에게 의존하는 플레이들이 많았다. 그런데 지금은 분산된 플레이를 많이 한다. 물론 현재 외국인 선수들의 기량이 좋지 못하다는 말은 아니다. 그때와 비교해 한국 선수들의 기량에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 짚었다. “한국으로 돌아와 너무 기쁘다”는 그는 다가오는 시즌 활약을 다짐했다.
/박종민 기자
/박종민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멜론 차트 1위 "영...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가수 임영웅(비즈엔터DB)가수 임영웅이 '신사와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LH, 경기권역주택공급 촉진 점검회...
(사진제공=LH) 김현준 사장이 평택신혼희망타운 현장을 방문하고...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오레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