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한국컵 스타] 괴물로 성장한 남양주 야놀 유소년야구단 권혁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양주 야놀 권혁 홈런쇼
권오현 감독 "힘이 더 붙었다!"

image
남양주 야놀 유소년야구단의 권혁이 25일 제5회 한국컵 신한드림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 1회전 연수구나인과 경기에서 홈런 두 방을 떠뜨리는 등 괴력을 자랑하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임민환 기자
[한스경제(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심재희 기자] 1년 만에 훌쩍 자랐다. 단순히 '피지컬'만 좋아진 게 아니다. 야구 기량과 멘탈도 부쩍 성정했다.

25일 2021 제5회 한국컵 신한드림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가 열린 강원도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 B구장. 유소년리그 우승 후보 경기 남양주 야놀 유소년야구단(감독 권오현)과 인천 연수구나인(감독 박한솔)이 개막전에서 만났다. 남양주 야놀의 1번 타자 포수로 출전한 권혁이 '괴력'을 뽐내며 팀의 20-2 대승을 이끌었다.

리드오프로 출전한 권혁은 1회초 첫 타석부터 좌전 안타를 뽑아냈다. 4번 타자 송우석의 적시타 때 홈을 밟으며 팀의 첫 득점을 올렸다. 2회초 두 번째 타석에서는 역전 투런포를 작렬했다. 애매한 파울 홈런 후 곧바로 아치를 그리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팀이 역전 당한 상황에서 아쉬워 할 수 있는 판정이 나왔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장타력을 발휘했다.

3회초 공격에서도 중전 안타를 뽑아낸 그는 타자 일순해 맞이한 네 번째 타석에서 스리런포를 쏘아 올렸다. 사실상 승부에 쐐기를 박는 홈런이었다. 100% 출루 및 안타에 멀티 홈런까지. '야구 괴물'로 확실히 진화했다.

권혁은 지난해 제4회 한국컵에도 출전했다. 13세 이하 유소년리그 청룡에 형들과 함께 나서 우승에 힘을 보탰다. 특히, 승부처에서 빼어난 타격 솜씨를 발휘하며 주목 받았다. 올해에는 유소년리그 팀의 핵심 멤버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공격뿐만 아니라 안방마님으로서 포수마스크를 쓰면서 팀의 살림꾼 구실도 해낸다.
image
권오현 감독은 1회전 승리 수훈 선수로 아들인 권혁을 꼽았다.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임민환 기자
권오현 감독은 연구수나인과 1회전에서 승리한 뒤 수훈 선수를 꼽아 달라는 요청에 다소 조용하게 권혁의 이름을 입에 올렸다. 자신의 아들을 호명하는 데 조금 쑥쓰러워 하면서도 워낙 좋은 활약을 펼친 터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선수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대체적으로 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다. 하지만 쉬면서 파워가 더 붙은 선수들도 꽤 있다"며 "(권)혁이가 오늘 4타수 4안타에 홈런 2개까지 뽑아냈으니 수훈 선수로 꼽지 않을 수가 없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한편, 108개 팀 1500여 명이 출전해 전국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2021 제5회 한국컵 신한드림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는 25일 개막해 10월 4일까지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에서 진행된다. 한스경제와 한국스포츠경제가 주최하고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관한다. 신한은행이 특별후원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기자협회, 한국체육기자연맹, 국토교통부, 주택도시기금, 횡성군, 횡성군체육회가 후원한다.
/심재희 기자
/심재희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출발! 비디오 여행'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ㆍ정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사진제공=MBC)'출발! 비디오 여...
[단독] 아름다운 악녀 전설, 원로 ...
원로 배우 최지희가 17일 을지로 백병원에서 타계했다. 최지희는...
그것이알고싶다 사찰서 아들 사망...
'그것이알고싶다' 사찰서 아들 사망케한 母 전신 2천번 이...
[홍성규 대기자의 '스타 메모리'] ...
[비즈엔터 홍성규 기자] ▲가수 김경호(비즈엔터DB)김경호는 이...
베이커 감독의 한숨 "계획을 세우...
투수 운영 계획이 엉망이 된 더스티 베이커 휴스턴 애스트로스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7일 [일]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