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류현진 은사' 김학용 감독, 인천 덕적고 야구부 창단 감독으로 내정

MHN스포츠 | 2021.09.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학용 덕적고 야구부 창단 감독
김학용 덕적고 야구부 창단 감독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지난 2일  인천시교육청으로부터 창단 승인을 받은 인천 옹진군 덕적고등학교 창단 감독으로 류현진의 은사 김학용 감독이 내정되었다.

김학용 감독은 동산고, 광주진흥고 야구부 감독을 비롯해 동국대 야구부 감독과 1988년 청소년국가대표 감독, 2006년 대륙간컵 국가대표 감독, 2009년 세계월드컵 국가대표 감독을 수행하며 류현진을 비롯하여 한국야구 레전드 한대화, 김성한, 김민호 현 코치들과 송은범, 배영섭 등 수많은 우수한 선수들을 길러냈다.

김 감독은 "무(無)에서 유(有)로 창조하겠다는 생각으로 2~3년 안에 덕적고를 전국대회 4강권 안에 진입 할 수 있는 야구부가 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하며 각오를 밝혔다.

인천 옹진군 덕적면 덕적고등학교
인천 옹진군 덕적면 덕적고등학교

전교생이 14명에 불과한 덕적고등학교는 지속적인 학생 수 감소로 폐교 위기를 막고자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지난해 6월부터 야구부 창단을 추진해왔다.

덕적고 야구부 승인은 인천지역 야구계의 숙원사업이기도 하다. 인천의 중학교 야구부는 7개지만, 고교 야구부는 3개뿐이라 지역 내 야구 유망주가 다른 지역으로 가거나 고교 야구부에 입단하지 못해 꿈을 포기하는 일이 비일비재했기 때문이다. 덕적고 야구부의 창단으로 인천지역 야구 꿈나무들의 진학이 보다 폭넓어졌다고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덕적고의 창단으로 기존 인천지역에서 한 팀밖에 출전할 수 없었던 전국대회 출전권이 2개로 늘어나게 되었다.

덕적고 야구부는 현재 신입생•전학생을 합쳐 총 24명의 선수 모집을 한 상태로 앞으로 30명 정도까지 선수 모집을 한 뒤 다가오는 11월 중순에 창단식을 앞두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해외기업 ESG ②]월마트, 복구·갱신·보충 이루는 ...
월마트 로고/연합뉴스[한스경제=박지은 기자] 경제·산업 등 사회 전반적인 패러다임이 ESG(환경·사회·지...
NCT127, 서가대 대상 수상에 눈물...
이 상에 어울리는 가수가 되겠다 소감NCT127이 '제31회 서울가요...
[김동용의 수소경제 톺아보기] 文...
중동 3개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19일(현지시간) ...
[이슈현장] "오영수 황정민 보러가...
오영수 '라스트 세션' 매진 행렬…황정민 '리차드3세' 티켓파워 ...
비비지 은하·신비·엄지, 2월 9일...
첫 번째 미니앨범 'Beam Of Prism'로 본격적인 활동 시작그룹 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