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대한체육회경기단체연합회,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정상개최 촉구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 모습 (사진=국제뉴스 D/B)지난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 모습 (사진=국제뉴스 D/B)

대한체육회경기단체연합회가 코로나19로 인해 '제102회 전국체육대회'개최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정상 개최 요구하는 성명서를 15일 발표했다.


성명서에서 체육회경기단체연합회는 "6·25전쟁의 아픔을 겪으면서도 전쟁 중임에도 쉬지 않고 전국 각 시·도의 친목과 화합, 스포츠 선수들의 육성과 실력향상, 국민 체육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체육대회는 지난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의 자랑이자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국민 체육 진흥 사업을 통한 체육보급과 엘리트체육 발전을 통한 스포츠강국으로의 기반을 다지게 해준 우리나라의 체육 축제"이라며, "학생들의 진학과 운동을 업으로 삼고 있는 체육인들에게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체육회경기단체연합회는 "2019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에 대비가 되지 않아 연기된 전국체육대회가 금년에도 정상개최를 하지않을 시 대한민국 체육 생태계를 위협하는 상황이 야기될 수 있다는데 대하여 심각하게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기단체에서는 2019년 이후 각고의 노력으로 철저한 방역대책을 세워 2년간 수많은 대회들을 한건의 불상사 없이 철저하게 임무를 완수하였고 충분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체육회경기단체연합회는 "전국체육대회의 정상적인 개최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에서 노력하는 선수 지도자들과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희망과 기쁨이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위드 코로나'시대를 여는 모멘텀이 될 것이다"고 전국체육대회 정상 개최를 촉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치어리더 정지호 '쭉 뻗은 美친 몸...
치어리더 정지호가 몸매가 드러나는 초밀착 블랙 의상으로 섹시...
전소미, 뜨거운 햇살 아래 복근 노...
가수 전소미가 복근을 노출했다.전소미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
세인트루이스, 16연승 질주...PS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세인트루이스는 ...
퀸 와사비, 치명적인 수영복 자태...
래퍼 퀸 와사비가 아찔한 몸매를 자랑했다.26일 퀸 와사비는 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