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신유빈 등 아시아선수권 출격... 한국 탁구, 도쿄올림픽 노메달 부진 만회할까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image
신유빈. /대한탁구협회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한국 탁구가 2021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2020 도쿄올림픽 노메달의 부진을 만회하려 한다.

오상은(44) 감독이 이끄는 탁구 남자 대표팀과 추교성(50) 감독이 지휘하는 여자 대표팀은 1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아시아선수권이 개최되는 카타르 도하로 향한다. 대표팀 선수들은 같은 곳에서 22~25일 열리는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스타 컨텐더 대회에 출전한 후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아시아선수권에 나선다.

남자 대표팀은 장우진(26ㆍ미래에셋증권), 이상수(31), 안재현(22ㆍ이상 삼성생명), 임종훈(24ㆍKGC인삼공사), 조승민(23ㆍ국군체육부대)으로 꾸려졌다. 여자 대표팀은 전지희(29ㆍ포스코에너지), 신유빈(17ㆍ대한항공), 서효원(34ㆍ한국마사회), 최효주(23), 이시온(25ㆍ이상 삼성생명)으로 구성됐다.

남자 대표팀의 장우진, 여자 대표팀의 진지희는 아시아선수권대회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둘은 이달 초 펼쳐진 2021 춘계 회장기 실업대회 단식에서 각각 정상에 올랐고, 단체전 우승도 주도했다. 장우진의 경우 복식까지 우승하며 3관왕을 거머쥐었다.

물론 여자 대표팀 기대주 신유빈의 활약도 주목할 만하다. 그는 도쿄올림픽 전후 방송 출연 등으로 한국 탁구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김택수(51) 대한탁구협회 전무이사는 본지와 통화에서 “신유빈은 빠른 탁구와 함께 힘이 많이 붙어가고 있다. 적응력이 빠른 게 장점이다. 어린 선수라 향후 보완해야 할 점이 있긴 하지만, 당장 쉐이크 핸드 기술로선 딱히 단점이 없다”고 평가했다. 이어 “신유빈은 한국 탁구의 보석과 같은 자산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선수다”라고 덧붙였다.

추교성 감독은 “아시아선수권대회는 도쿄올림픽 이후 대표팀이 출전하는 첫 국제대회다. 전지희와 신유빈의 개인전과 개인 복식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본다”며 “특히 신유빈의 기량과 자신감이 올림픽으로 더 성장된 걸 봤다. 이번 대회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추 감독은 “경험과 실력이 출중한 서효원, 최효주, 이시온의 활약도 기대를 하고 있다. 단체전에서는 기용을 다양하게 가져가면서 선수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려 한다.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선수들이 많은 자신감을 가지게 되면 좋겠다”고 바랐다.
image
장우진. /대한탁구협회 제공
오상은 감독은 “도쿄올림픽에서의 아쉬움을 이번 대회를 통해 만회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기존 올림픽 출전 선수들과 부족했던 부분, 발전해 나갈 부분에 대해 많은 대화로 교감하고 있다. 새로 합류한 선수들이 기존 선수들과 더불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조합을 구성해 전략적으로 대회에 임할 것이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국은 지난 2019년 대회에서 남자 단체전 은메달, 혼합복식 동메달(이상수ㆍ전지희) 등 2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그러나 금메달은 2013년 대회 혼합복식(이상수ㆍ박영숙) 이후 따내지 못하고 있다. 한국 탁구가 ‘최강’ 중국을 넘고 8년 만에 금빛 메달을 목에 걸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박종민 기자
/박종민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와카남 은가은, 성형수술 사실 공개 과거사진·영상 ...
와카남(출처=와카남 방송캡처)가수 은가은이 성형수술 사실을 공개했다.21일 방송된 TV조선 '와이프 카...
밀리언셀러 탄생…4세대 아이돌의 ...
스트레이 키즈(왼쪽)가 밀리언셀러가 됐고 에이티즈가 밀리언셀...
‘돌싱포맨’ 김준호 “♥승무원 ...
펜싱선수 김준호가 아내와의 연애 시절을 떠올렸다.21일 오후 방...
[기상청 오늘의날씨]수요일 서울수...
22일 수요일 오늘날씨 (기상청 제공)추석연휴마지막날인 22일 오...
[인터뷰] 김소연, "펜하는 두려움 ...
김소연은 최근 종영한 SBS '펜트하우스3'에서 천서진 역을 맡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